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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4, 2013년, pp.166 - 173
An aluminum suspension corner module is widely used in high class passenger cars to reduce vehicle weight and improve fuel economy. According to the change of material and suspension type, the evaluation of the static strength and failure mode of the corner module is important. In this study, st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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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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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현가장치 코너모듈의 정적 파손 모드 분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3,4) 특히 자동차가 범프, pot hole 통과, 차도와 인도의 경계석 충돌 등 타이어로부터 대하중이 차량의 전후, 좌우, 상하로 들어왔을 때 모듈부품의 변형 및 좌굴, 파손이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대하중 입력 상황에 대한 정강도를 고려하여 현가장치 부품 및 모듈을 해석 설계하고있다.5,6) 그러나 알루미늄은 스틸에 비하여 연신율이 떨어지는 등 재질적 특성이 기존 스틸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대하중에 따른 파손 형태가 기존 스틸 현가장치 코너모듈과 달라지게 되어 알루미늄 현가장치 코너모듈의 정적 파손 모드 분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
자동차 현가장치에 알루미늄 부품들이 확대 적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 현가장치는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이나 충격을 감쇠시킴으로써 차체의손상을 방지하고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스프링 하부 질량(unsprung mass)을 감소시켜 관성모멘트를 줄임으로써 승차감 및 조종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알루미늄 현가장치 부품들이 확대 적용되고 있다. | |
현가장치 코너모듈 개발하기 위해서 어떤 실험이 실시되고 있는가? | 일반적으로 현가장치 코너모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강도 및 내구성을 확보해야 하며 개발된 모듈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내구시험 뿐만 아니라 정강도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3,4) 특히 자동차가 범프, pot hole 통과, 차도와 인도의 경계석 충돌 등 타이어로부터 대하중이 차량의 전후, 좌우, 상하로 들어왔을 때 모듈부품의 변형 및 좌굴, 파손이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대하중 입력 상황에 대한 정강도를 고려하여 현가장치 부품 및 모듈을 해석 설계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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