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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ommunity Living Science, v.24 no.2, 2013년, pp.195 - 207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explore the differences of consumer characteristics and expenditures on local food between large scale stores and direct sale stores selling local food and to find some influencing factors on the expenditure on local food from both consumer groups. First, the le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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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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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푸드의 유통과 소비가 일반화되면서 일어난 현상은? | 최근 들어 로컬푸드(local food)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으나, 농식품의 유통시스템 측면에서 로컬푸드는 최근에 등장한 것이 아니라 교통수단이 발달하기 이전부터 농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가 지역에서 자족적으로 이루어졌던 것이 그 시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산업화가 진전됨에 따라 글로벌 푸드의 유통과 소비가 일반화되었고, 이는 제품의 중간 유통 단계를 더 복잡하게 하였다. 따라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관계가 단절되어 농식품 품질, 안전성 등에 대한 신뢰 저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로컬푸드로 전환하게 하였다(Gouk 2012). | |
로컬푸드의 시초는 무엇인가? | 최근 들어 로컬푸드(local food)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으나, 농식품의 유통시스템 측면에서 로컬푸드는 최근에 등장한 것이 아니라 교통수단이 발달하기 이전부터 농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가 지역에서 자족적으로 이루어졌던 것이 그 시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산업화가 진전됨에 따라 글로벌 푸드의 유통과 소비가 일반화되었고, 이는 제품의 중간 유통 단계를 더 복잡하게 하였다. | |
유통시스템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로컬푸드로 전환된 이유는? | 그러나 산업화가 진전됨에 따라 글로벌 푸드의 유통과 소비가 일반화되었고, 이는 제품의 중간 유통 단계를 더 복잡하게 하였다. 따라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관계가 단절되어 농식품 품질, 안전성 등에 대한 신뢰 저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로컬푸드로 전환하게 하였다(Gouk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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