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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6, 2013년, pp.2581 - 2587
허용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 김재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 홍성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This paper aims at the design of wheel and axle with cap. The cap is conceptually designed by using TRIZ/CAE. Wheel axle is used at railway vehicle to safety and it is always investigated to reduce the railway vehicle weight. The cap has hollow shaft with the material of SM45C. Cap is located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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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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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윤축의 구성은 어떠하며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가? | 철도차량의 윤축(Wheel and Axle)은 차륜과 차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체를 지지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차축의 지지기능이 불충분하여 이의 파손이 발생할 경우, 탈선으로 인한 중대 사고를 유발하며 이는 인명 피해 및 재산 피해 등으로 연결된다. | |
철도차량의 윤축은 무엇이 고려되어 설계되어야 하는가? | 윤축은 상술된 힘을 지지하기 위해 각 하중에 의한 비틀림, 굽힘 및 전단 응력, 반복 응력으로 인한 피로 등을 고려하여 설계되어야 한다. | |
철도차량의 윤축이 요구되는 강도를 만족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철도차량의 윤축(Wheel and Axle)은 차륜과 차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체를 지지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차축의 지지기능이 불충분하여 이의 파손이 발생할 경우, 탈선으로 인한 중대 사고를 유발하며 이는 인명 피해 및 재산 피해 등으로 연결된다. 따라서 철도차량의 윤축은 상기 지지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강도를 만족해야 한다. |
S. W. Son, H. S. Jung, S. W. Han, J. S. Kim, T. S. Kwon, "Structural Analysis of Hollow Railway Axle Design", KSAE 2012 Annual Conference, pp.1764-1768, 2012.
J. C. Lee, Y. J. Huh, "A Study on Supplementary Features of Injection-Molded Parts Using TRIZ and Axiomatic Design",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2010 Semiannual, pp.1145-1148, 2010.
O. W. Jeon, I. K. Jang, H. J. Kim, S. H. Ji, "Developing DoorTrim Design for Crash Absorption Using The TRIZ method", KSAE 2007 Annual Fall Conference, pp.54-60,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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