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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2 no.1, 2013년, pp.51 - 67
이룡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 김광용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Mobile Instant Messenser (MIM) Market With the market is enlarging and attracting more and more companies. With the market expanding and number of users increasing, the competition in this area will be fierce. In order to gain competitive advantage, it is important to develop a strategy to maximiz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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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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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경험가치는 무엇인가? | 온라인 경험가치에 체계적인 연구는 Mathwick at al.[26]의 연구라고 할 수 있는데, 그들은 온라인 경험가치를 ‘소비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소비목표 혹은 목적 달성을 촉진하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형성된 서비스 수행 및 제품속성에 대해 소비자들의 지각된 상대적인 선호도’라고 정의하였다. | |
네트워크외부성의 구성요인은 무엇으로 구분할 수 있나? | 네트워크외부성의 구성요인은 네트워크 크기, 호환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11, 15]. | |
소비자가 지각하는 경험가치의 측정 아이템 개발에 관한 연구에서 Sweeney and Soutar은 온라인 경험가치의 구성요인을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온라인 경험가치의 구성요인에 대한 분류방법은 학자들마다 다르다. Sweeney and Soutar[33]은 소비자가 지각하는 경험가치의 측정 아이템 개발에 관한 연구에서 소비자의 경험가치를 넓은 범위 에서 기능적 가치, 감정적 가치 사회적 가치로 구분 하였다. 그리고 기능적 가치를 세부적으로 경제적 가치와 성과적 가치로 구분하였다. 이들이 제기한 경험가치의 분류체계는 소비자의 경험가치를 분류 함에 있어서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다[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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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지, 박중환, 이정실, 김영하,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한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의 특성, 경험가치, 사용의도에 관한 관계분석", 호텔경영학연구, 제20권, 제1호(2011), pp.245-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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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동혁, 박종우, 전현재, "모바이 메신저 서비스의 지각된 가치, 사용-확산 그리고 충성도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제 17권, 제4호(2011), pp.193-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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