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시뮬레이션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v.22 no.2, 2013년, pp.85 - 91
Smart phones become essential goods for our life. As the technology are developing, and the market becomes saturated,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the determinants affecting purchase of smart phones. In this paper, to understand these determinants factor analysis and binary logistics regression i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요인적재량은 무엇을 나타내는가? | Table 5에 나타난 수치는 요인적재량(factor loading)이며 이 값은 각 변수와 요인간의 상관관계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각 변수들은 요인적재량에 가장 높은 요인으로 그룹핑이 이루어지게 된다. | |
2012년 8월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몇 명인가? | 기존의 음성통화 및 메시지를 넘어선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발달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사용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방송통신위원회가 2012년 8월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3,000만 명을 돌파하였고 가입자의 증가추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 |
고객들이 스마트폰 구입 시 이동통신사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을 위해 추가적으로 어떤 분석을 사용하였는가? | 본 연구의 경우 기존의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에 대한 연구에서 고려하지 않았던 ‘데이터 품질’ 요소를 새로이 추가하였으며 고객만족, 전환장벽, 전환유인의 3가지 범주를 따로 고려하지 않고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스마트폰 구매 시 이동통신사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분석을 위하여 기존의 단순 기술통계 분석, AHP 분석 그리고 회귀분석등과 방법을 달리하여 요인 분석 및 이항 로지스틱스 회귀분석을 사용하여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9가지 가설 중 6가지 요인이 채택되었으며 유의수준 측면에서 3가지 요인이 특히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Kim, M. G., M. Park, J. Park (2008)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of retaining and switching in domestic mobile telecom. service",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Conference, 2008 5., pp. 179-190.
Kim, S., S. Oh (2002) "A study on determinants of re-purchasing purpose of customers: customer value, customer satisfaction, switching cost, alternative attractiveness" Marketing Research, Vol. 17, No. 2, pp. 25-55.
Park, K. (2003) "A exploratory study on impact on perceived mobile telecom service quality of privatization, competition introduction and deepening", Management Information Research, Vol. 13, No. 2, pp. 47-66.
Shim, J. (2004) "Quality evaluation model of IT service: mobile service quality focused", Industry Academic Management Research, Vol. 17, No. 2, pp. 203-228.
Lee, Y., S. Ra (2002) "A study on flow of satisfaction evaluation, expectation adjustment, and re-purchasing purpose after purchasing: customer loyalty and moderated effect focused ", Consumer Research, Vol. 13, No. 3, pp. 51-78.
Lee, J. (2010a) "A study on service quality of three mobile companies". E-business Research, Vol. 11, No. 1, pp. 507-527.
Lee, J. (2010b) "An empirical study on company image based on service quality of mobile telecom service", E-business Research, Vol. 11, No. 3, pp. 137-154.
Jo. S., Y. Yang, D. Jeong (2008) "Economic value comparison between second and third generation mobile telecom services", E-commerce Research, Vol. 8, No. 2, pp. 209-228.
Choi, S., J. Kim (2005) "A study on impact of mobile telecom servic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The Korea Institute of Contents, Vol. 5 No. 6, pp. 255-263.
Han, S., J. Ju (2008) "A determinants of customer loyalty of mobile telecom: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of telecom service providers focused", The Korea Institute of Advertisement and PR Spring Conference, 2008, pp. 1-22.
Ham, H., Y. Lee (2010)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he evaluation model of mobile telecom companies",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3, No. 2, pp. 324-331.
Alan S. Dick, Kunal Basu (1994) "Customer Loyalty: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an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22 No. 2, 99-1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