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5 no.2, 2013년, pp.243 - 262
This study attempts to create an analytical framework of the transformation and transmission of knowledge by teachers to students. I focuses on the assertion that the cognitive thinking of a teacher is reflected in his use of mathematical language. Mathematical language is one of the critical eleme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적 의사소통 과정에서 사용되는 교사의 수학적 언어는 어떤 요소인가? | 수학적 의사소통 과정에서 사용되는 교사의 수학적 언어는 가르칠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인 전달체로 의사소통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요소이다. 이에 수학교육 연구에서도 교사와 학생 사이의 의사소통에 쓰이는 수학적 언어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이어져왔다. | |
교사와 학생의 사고 양식은 어떻게 다른가? | 한 개인의 사고 양식(Thinking Style)은 어떤 정보에 대한 개인의 지속적인 사고 경향성을 의미한다. 특히, 교사의 사고 양식은 가르칠 내용을 해석하는 틀로 작용하여 일정한 교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또한, 학생의 사고 양식은 교사의 교수 형태에 담겨진 내용을 받아들이는 하나의 해석 틀로써 작용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교사와 학생의 사고 양식의 차이는 수학적 의사소통을 위한 하나의 요인이 될 수 있다. | |
개인의 사고 양식은 무엇인가? | 한 개인의 사고 양식(Thinking Style)은 어떤 정보에 대한 개인의 지속적인 사고 경향성을 의미한다. 특히, 교사의 사고 양식은 가르칠 내용을 해석하는 틀로 작용하여 일정한 교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