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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for history of mathematics = 한국수학사학회지, v.26 no.2/3, 2013년, pp.149 - 161
The history of finding solutions of linear equations went back to some thousand years ago, and has been steadily developed to solve systems of higher degree polynomials. The method to eliminate variables came into use around the 17th and 18th century. This technique has been extended to the resul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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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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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방정식과 연립방정식을 어떤식으로 사용하는가? | 방정식과 연립방정식은 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로서 중등과정 전체에 걸쳐 다루어진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가감법과 대입법을 사용한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가 소개되며,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두 개의 미지수를 갖는 간단한 연립일차방정식, 고차방정식 그리고 연립이차방정식으로 확장된다. 연립방정식과 행렬이라는 단원에서 소거에 관련된 행렬의 기본 개념이 언급된다. | |
방정식과 연립방정식은 어떻게 다루어지는가? | 방정식과 연립방정식은 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로서 중등과정 전체에 걸쳐 다루어진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가감법과 대입법을 사용한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가 소개되며,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두 개의 미지수를 갖는 간단한 연립일차방정식, 고차방정식 그리고 연립이차방정식으로 확장된다. | |
연립방정식의 풀이에 대한 기록은 어디에 나타나는가? | 연립방정식의 풀이에 대한 기록은 기원전 200년경의 구장산술에서 나타난다. 두 방정식 에서 하나의 변수를 소거하는 방법은 12세기경에 개발되었는데, 이러한 기술은 17세기가 되어 유럽으로 전해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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