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계저널 : 大韓機械學會誌, v.53 no.7 = no.392, 2013년, pp.40 - 43
한창운 (전자부품연구원 부품소재물리연구센터)
이 글에서는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고장예지 및 건전성관리(PHM: Prognostics and Health Management) 기술이 자동차 전장부품에 어떻게 적용돼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고자 한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하이브리드 타입 자동차란 무엇인가? |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에 의해 도태되었던 전기자동차는 1990년대 들어서서 화석연료에 의한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다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전기자동차와 가솔린 자동차의 중간단계인 하이브리드 타입 자동차는 2013년에 200만 대 정도의 생산을 예상하고 있고 순수 전기자동차 만도 7만 대 생산을 예측한다. 미국의 전기자동차 생산회사인 테슬라가 계속적인 적자 후 최근 흑자로 전환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테슬라의 생산모델인 모델S는 전기차로는 처음으로 자동차 전문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 |
고장예지 기능이 새로운 전장품에 적용되기 위한 연구를 두 가지 방향으로 구분하면? | 이런 고장예지 기능이 새로운 전장품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한데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전장품의 건전성 진단(health monitoring) 부분이고 다음으로는 건전성 진단 데이터로부터 고장예지를 실행하는 부분이다. 미국의 PHM 연구소인 CALCE에서는 전장품의 건전성 진단 방법으로 다음 네 가지 접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
초기 전기 자동차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벤츠 회사의 창립자인 카를 벤츠가 최초의 휘발유 자동차를 개발한 것이 1885년이니, 전기자동차는 가히 자동차의 원형이라 할 수 있겠다. 물론 그 당시의 초기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의 무게나 충전시간 등의 기술적 문제에 의해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진동과 소음이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보다 상대적으로 적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상류층에서는 많은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