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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 = Bulleti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6 no.5, 2013년, pp.30 - 36
이은춘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 김재철 (숭실대학교 전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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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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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의 동작 특성은 무엇인가? | 전동기는 부하의 요구에 따라 토오크를 내는 것인데, 토오크의 크기에 따라 속도가 변하는 것이 보통이다. 예를 들면 4극 60 Hz인 유도전동기가 토오크 Zero일 때는 대략 1,800 rpm으로 회전한다. | |
기동토오크란 무엇인가? | 정격전압, 정격주파수에서 전동기의 회전자가 정지상태에서 회전하려고 할 때에 발생하는 토오크로써 기동토오크 또는 시동토오크라하며, 회전자의 구조에 따라 그 크기는 다르게 나타난다. | |
전동기의 부하를 순차적으로 증가시킬 때 Slip이 커져 멈춰버리는 이유는? | 전동기의 부하를 순차적으로 증가시키면 Slip이 커져 결국 멈춰버린다. 이것은 전동기로 그때의 부하를 더 이상 돌릴 수 없기 때문이고, 정지하기 바로 전의 토오크 값을 최대토오크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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