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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v.10 no.3, 2017년, pp.206 - 212
Induction motor torque is the reactive power is needed which corresponds to the exciting current to generate the magnetic flux as the product of current and flux. For use in the method of supplying the required reactive power to the induction motor power factor correction apparatus using a lot of 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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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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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전동기가 기동을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도전동기에 사용하는 대부분이 농형유도전동기로 보수가 용이하고 장시간 연속운전에도 견디는 회전자 구조의 전동기이다. 유도전동기가 정지상태에서 기동을 시작할 때 기동토크를 만들기 위해 정격 전류의 5배 정도의 돌입전류가 흐르게 되고 이 과정에서 초기 매우 큰 돌입전류에 의한 전압강하로 기동을 실패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2-3]. | |
유도 전동기가 일정한 속도를 필요로 하는 부하의 운전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도 전동기는 다른 전동기에 비해 튼튼하고 가격이 저렴하여 일정한 속도를 필요로 하는 부하의 운전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1]. | |
유도전공기의 여자전류에 해당되는 무효전력을 공급하는 방법과 효과는? | 유도전동기 토크는 전류와 자속의 곱으로서 이 자속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여자전류에 해당되는 무효전력이 필요하다[1]. 유도전동기에 필요한 무효전력을 공급하는 방법으로 역률 보상장치를 사용하여 전원측을 대신하여 공급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피상전력을 줄일 수 있어 역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
Jong-Gyeum Kim, "A Research on Self-excitation and Power Factor Compensation of Induction Motor", KIEEME Vol 63P, No.4, 2014
"IEEE Recommended Practice for Industrial and Commercial Power System Analysis" 9.2.2, Th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Inc, IEEE Std 399-1997
IEEE recommended practice for electric power distribution for industrial plants, ANSI/IEEE Std. 141,1986
K-water "Large motor starting charac-teristic analysis report", 2012
Lee Eun-Chun, Kim Jae-Cheol, "Analysis on Induction Motor Starting KIEEME Vol. 26, No. 5, 2013
Yi Jo Son, "Power System Analysis and Optimization Technology", Munundang, 2014
Seung-Jae Lee 외6, " Study on Emergency Generator Capacity Selection(PG3) in the Chemical Plant" KIEE Vol.29, No.12, 2015
Yi Jo Son, "IEC 60606 Short Circuit Study", SAEHONG EGINEERING & CONSULTANT CO., LTD. 2013
Yi Jo Son, "power Tools for Windows, Fault Current Calculation and Coordination", SAEHONG EGINEERING & CONSULTANT CO., LTD. 2008
Power Tools Manual, SKM,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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