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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v.9 no.2, 2016년, pp.178 - 184
The motor power of the industry to use the electric energy is gradually increased. The electric motor generates a voltage drop in the starting current during startup. The starting current is started it is difficult to have an adverse effect on neighboring power systems with large motor starting w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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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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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는 무엇으로 인하여 전압강하가 발생하는가? | 전력에너지를 사용하는 산업체에는 많은 전동기들이 사용되고 있으며 오늘날 에너지 이용의 경제성 등으로 인하여 전동기들은 그 용량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전동기는 기동 시 기동 전류로 인하여 전압강하가 발생한다. 전력계통에서 대형 전동기 기동 시 전압강하로 기동에 어려움은 물론 인접한 전력계통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 |
전동기는 무엇에 따라 토크를 내는가? | 이 기동전류가 전력계통에서 대형 전동기 기동 시 전압강하로 기동이 어려워 인접한 전력계통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전동기는 부하의 크기에 따라 토크를 내는 것으로 토크의 크기에 따라 속도가 변하고 속도는 전동기 기동에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변압기나 비상발전기로부터 전동기까지의 거리가 짧으며 전동기용량이 작아 기동에 대한 어려움이 없으나 산업설비 등에 많이 이용되는 대용량 전동기의 기동특성에 대한 이론과 실제의 운전특성을 측정 분석하였다. | |
가속 토크가 적어 기동을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림 6] 전동기 속도 모선 전압 특성 곡선과[표 3] 시뮬레이션 결과 전동기 운전시 모선에서의 전압강하가 13.07[%]로 인하여 저주파전류가 958.03[A]로 전부하전류 832.8[A]의 1.15배가 되어 전동기가 과열되는 원인이 된다. 또한 전동기 전원공급 케이블의 전압강하가 6.3[%]로 상당히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이 전동기 기동에 실패의 원인이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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