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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8 no.2, 2013년, pp.119 - 128
Korean entrepreneurship education has been focused on the subject selection and curriculum based research according to the stage of entrepreneurship process. But problem is happen in the theory based lecture and unrealistic content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Recent studies in technology entre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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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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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창업교육은 어떤 연구룰 수행해왔는가? | 기존의 창업교육은 창업단계에 따라 창업을 위한 교과목 선정과 커리큘럼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여 왔다. 하지만 창업교육을 시행함에 있어 국내 창업교육은 이론중심으로 진행되며, 현실기반의 내용이 부족하다. | |
새 정부의 창조경제 핵심에는 무엇이 있는가? | 새 정부의 창조경제 핵심에는 일자리창출, 기술사업화, 창업이 자리 잡고 있다. 기술사업화를 통해 창업을 하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창출을 추구하는 것이다. | |
기존의 창업교육의 한계는 무엇인가? | 기존의 창업교육은 창업단계에 따라 창업을 위한 교과목 선정과 커리큘럼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여 왔다. 하지만 창업교육을 시행함에 있어 국내 창업교육은 이론중심으로 진행되며, 현실기반의 내용이 부족하다. 기술, 경영, 법률 등은 창업에 필수적인 요소들로서 이들을 통합하여 교육할 수 있는 학제적 접근방법이 부족한 현실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창업교육의 한계를 외국의 창업프로그램 사례(TI:GER)를 통하여 국내 환경에 적용하여 대학원 수준의 학제적 프로그램 설계를 제언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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