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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v.19 no.3, 2013년, pp.87 - 104
송흥규 (장안대학교 외식산업학과) , 정덕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 63조리팀)
This study attempts to effectively manage service orientation for deluxe hotel buffet restaurant workers in the kitchen organization. For this, the organization's service orienta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employees'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 performance was empirically tested. A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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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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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지향성의 목적은 무엇인가? | 즉 오늘날 외식업체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환경 속에서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경쟁사로부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된 노력의 활동으로 서비스지향적인 종업원의 역할은 더욱 요구되고 있는 입장이라고 할 수 있다(Lee WH, Lee YJ 2012). 이와 같이 서비스지향성의 목적은 종업원에 의해 제공된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이 다시 서비스현장을 방문하도록 서비스지향성에 의한 성과달성으로 요약되기 때문이다(Schneider B et al. 1995; Heskett JL et al. | |
서비스지향성이 높아짐에 따른 문제점은 무엇인가? | 즉 최상의 음식제공과 함께 밝은 표정과 인사성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음식의 재료나 영양소 및 조리 과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등 서비스지향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반면, 서비스지향성에 따른 종업원이 감당해야할 직무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있고, 이를 수행하면서 조직 내 종업원의 감정노동도 매우 증가하고 있다는 것도 조직의 성과를 위해 중요하게 다루어야할 과제로 지적되고 있다(Jang YC, Lee EJ 2012; Lee KH 2009). | |
호텔 경영의 식음료 부분이 일반 레스토랑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 오늘날 호텔 경영의 식음료 부분은 객실 부분과 더불어 호텔의 주요 수입원으로 호텔의 상품 가치를 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정해진 코스에 의하여 제공되는 일반 레스토랑과 달리 뷔페 레스토랑은 고객이 직접 자신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음식을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각양각색의 사람이 부담 없이 만나는 모임에 가장 적합한 메뉴로 인식되고 있다(Ahn SS et al. 2012; Kim ST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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