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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양환경ㆍ에너지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Marine Environment & Energy, v.16 no.3, 2013년, pp.211 - 216
Most of hull resistance prediction methods which are used to calculate the towing force of disabled ships are very simple and old-fashioned. In particular, in cases of barge ships, a method similar to the US Navy Towing Manual is being used. This paper reviewed the US Navy Towing Manual and the no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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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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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간의 국내 선박의 사고 사례는? | 최근 5년간의 국내 선박의 사고 사례를 보면, 100톤 미만의 소형선박이 약 75%를 차지하며, 선종별로 분류하면 73%가 어선이고, 13%가 예선이나 바지선 등의 특수 소형선이므로 이들에 대한 보다 정확한 추정 방법의 정립이 필요하다고 본다. | |
사고 선박의 예인력 추정을 위해 계산해야 하는 것은? | 사고 선박의 예인력을 추정하기 위해서는 사고선박 자체의 정수중 선체 저항과 각종 외력에 대한 부가저항, 그리고 여기에 예인 삭의 침수부분 저항을 합쳐서 계산하게 된다. 정수중 선체 저항은 선박의 침수 부분의 형상에 대한 저항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저항 성분이다. | |
사고선박의 예인력 계산 방법 가운데 미국 해군이 개발한 방법은 무엇인가? | 사고선박의 예인력 계산 방법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미국해군이 개발한 방법이다[6]. 이 미국 해군 예인 매뉴얼에서 사용하는 선체 저항 계산 방법은 컴퓨터가 사용되기 전수작업으로 계산하던 때에 만들어진 경험적인 방법으로, 오래된 방법이기는 하지만, 과대 추정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군함과 지원선에 대한 방법이기에 다양한 선박에 적용하기에는 부적절한 측면이 있다. |
Herbert Engineering Corp., 2004, Tow Manual V2.00, Herbert Engineering Corp.
Holtrop, J. and Mennen, G.G.J., 1978, A Statistical Power Prediction Method, International Shipbuilding Progress Vol. 25.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2007, Standard of the Structure and Equipments for Barge Ships (Article 25), Notification of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2007-101 (Korean).
Takashiro, K., 1980, Power Prediction Based on Modified Yamagata Resistance Chartand Newly Introduced Thrust Deduction and Wake Factors, Kansai SNAJ Trans. 177.
US Navy, 2002, U. S. Navy Towing Manual, SL740-AA-MAN-010.
William Froude, 1874, Experiments for the Determination of the Frictional Resistance of Water on a Surface under Various Conditions, Report to the Admiralty and British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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