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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産業技術硏究 : 江原大學校 産業技術硏究所 = Journal of industrial technology, v.33 no.A, 2013년, pp.61 - 66
김상훈 (강원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박내춘 (강원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This paper is about the development of 80[kW] IPMSM(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drive system for an electric vehicle. MTPA(Maximum Torque per Ampere) operation and flux-weakening operation for the optimal torque control of the IPMSM are presented. In this system, the torque contro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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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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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은 빠른 응답특성과 넓은 운전 속도 범위를 요구하기 때문에 어떤 제어 방법의 구현이 요구되는가? | 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은 빠른 응답특성과 넓은 운전 속도 범위를 요구하기 때문에 IPMSM의 순시 토크제어와 더불어 전운전영역에서 최대토크를 얻을 수 있는 제어 방법의 구현이 요구된다. | |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의 특성을 만족하기 위해 어떤 구동 전동기가 사용되고 있는가? | 이러한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는 고신뢰성, 고출력밀도, 고효율 등의 특성이다. 이들 특성을 만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의 구동 전동기로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2]. | |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에서의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 | 최근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 환경오염, 석유자원의 고갈 등에 대처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기술과 대체에너지 기술을 응용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 이러한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는 고신뢰성, 고출력밀도, 고효율 등의 특성이다. 이들 특성을 만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의 구동 전동기로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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