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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8 no.8, 2013년, pp.1 - 8
강성모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 , 김종면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
This paper proposes an effective parallel implementation of a physical modeling synthesis of guitar on the GPU environment. We used appropriate filter coefficients and adjusted the length of delay line for each open string to generate 44,100 six-polyphonic guitar sounds (E2, A2, D3, G4, B3, E4) by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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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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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개방현의 기타 음을 합성하기 위해 지연 라인의 길이만큼 CUDA 코어를 할당한 후 최적의 성능을 보이도록 알고리즘을 병렬 구현한 이유는? | 물리적 모델링을 이용하여 기타의 개방현(E2, A2, D3, G4, B3, E4)들의 기본음을 합성하기 위해 각 개방현 음 합성을 위한 적절한 필터 계수를 사용하였고, 지연 라인의 길이를 조절하였다. 또한 물리적 모델링 알고리즘을 분석한 결과 지연 라인의 길이만큼 병렬성을 갖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각 개방현의 기타 음을 합성하기 위해 지연 라인의 길이만큼CUDA 코어를 할당한 후 최적의 성능을 보이도록 알고리즘을 병렬 구현하였다. | |
초기의 전자악기의 단점은? | 최근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과 음향 기술의 발전으로 직접 악기를 연주하지 않고 디지털 신호를 합성하여 오디오 신호를 만들어 내는 전자악기들이 개발되어오고 있다[1-3]. 초기의 전자악기들은 음 합성 시 녹음 된 악기의 음을 변조하여 새로운 음을 생성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지만 아날로그 악기의 부드러운 음색을 충분히 재현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음 합성 기법들이 연구되고 있다. 대표적인 음 합성 방법으로는 샘플링 합성, 가산 합성, 감산 합성, 주파수 변조 합성, 스펙트럼 모델링 합성, 물리적 모델링 합성 기법 등이 있다. | |
대표적 음 합성 방법은? | 초기의 전자악기들은 음 합성 시 녹음 된 악기의 음을 변조하여 새로운 음을 생성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지만 아날로그 악기의 부드러운 음색을 충분히 재현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음 합성 기법들이 연구되고 있다. 대표적인 음 합성 방법으로는 샘플링 합성, 가산 합성, 감산 합성, 주파수 변조 합성, 스펙트럼 모델링 합성, 물리적 모델링 합성 기법 등이 있다. 그 중 물리적 모델링 기반의 음 합성 방법은 고음질의 자연스러운 음을 합성할 수 있어 현악기를 위한 음 합성 알고리즘으로 적합하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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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Kanebako, J. Gibson, and L. Mignonneau, "Mountain guitar : a musical instrument for everyone," in Proc.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w Interfaces for Musical Expression, pp. 396-397, June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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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Visual Profiler, https://developer .nvidia .com/nvidia-visual-prof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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