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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2 no.4, 2013년, pp.87 - 94
이정범 (대전발전연구원)
This study estimated the changes in delays and speeds of vehicles in exclusive bus lane and road when the High Occupancy Vehicles(HOV) use the median bus lane. Synchro simulation tool was used to optimize the traffic signal time on the network and VISSIM was applied to simulate various scenarios. 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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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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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요 관리를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이와 같은 규제를 기반으로 한 정책들은 일시적으로 효과는 볼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이 될 수 없다. 교통수요 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기존 도로의 효율적 운영 뿐만 아니라 여객수송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대중교통 우선의 수요관리정책이다.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서는 개인승용차와 대비하여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접근성, 속도, 정시성 등을 높임으로써 서비스 질을 높여야 한다. | |
규제를 기반으로 한 교통 정책의 한계는?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승용차 요일제, 혼잡통행료 부과 등의 다양한 교통수요관리 정책들이 연구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규제를 기반으로 한 정책들은 일시적으로 효과는 볼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이 될 수 없다. 교통수요 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기존 도로의 효율적 운영 뿐만 아니라 여객수송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대중교통 우선의 수요관리정책이다. | |
국내에서 버스전용차로제는 어떻게 시행되었는가? | 가장 성공적인 대중교통 우선 정책 중 하나는 버스의 속도와 정시성을 높여준 버스전용차로제 이다. 우리나라는 1986년 버스전용차로가 처음 도입된 이래 중앙버스전용차로와 가로변버스전용차로가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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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ng, K. and Lee, J., Impact Analysis for Transit Oriented Street Design (A Case Study for Kangnam Street in Seoul),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 21., no. 3.,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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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Y., Analysing the Effect of Bus Lane Operation Using Simulation on a Weekday Commute, Graduate School of Myeongji University,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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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ang, Y., Yu, L., Zhao, N., Zhu, L., and Chen, X., Application of Simultaneous Perturbation Stochastic Approximation Algorithm in Parameter Calibration of VISSIM Microscope Simulation Model, Journal of Transportation Systems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vol. 10., no. 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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