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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6 no.4 = no.77, 2013년, pp.241 - 245
이우동 (Future Monorail Research Team, Metropolitan Railroad Systems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정종덕 (Future Monorail Research Team, Metropolitan Railroad Systems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 the case of the existing train control system, the driver monitors the condition of the vehicle through a composite controller device that displays various information on a screen in the vehicle. However, when problems arise such as car trouble, it is difficult for the drivers to take action im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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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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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감시 및 제어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2는 제안하는 실시간 전동차 감시 및 제어시스템을 구성하는 H/W 및 S/W의 기능을 나타내고 있다. 전동차 감시 및 제어시스템은 차상운행안전장치(TMS; Train Management Safety System)과 지상고장 분석장치(MIDAS; Maintenance Information Direct Access Syste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
기존 전동차 제어시스템은 어떤 구성인가? | 기존 전동차 제어시스템의 경우에는 종합제어장치를 통하여 차량 내의 각종 정보를 운전자 화면에 현시하여 운전자가 차량의 상태를 감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차량고장 등과 같이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운전자가 당황하여 정확한 고장조치를 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 |
기존 전동차 제어시스템의 단점은? | 기존 전동차 제어시스템의 경우에는 종합제어장치를 통하여 차량 내의 각종 정보를 운전자 화면에 현시하여 운전자가 차량의 상태를 감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차량고장 등과 같이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운전자가 당황하여 정확한 고장조치를 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또한 제동제어기 및 보조전원장치 등 주요장치들의 제어정보를 분석하기 위하여 차량이 기지에 입고되고 난 후에 유지보수원이 현장에서 일일이 수동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매우 비효율적인 유지보수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차량 내에 센서통신네트워크 및 감시시스템을 설치하여 차량 내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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