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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8, 2013년, pp.420 - 432
This study examines the effects of airline outsourcing staff work environments with respect to job satisfaction, turnover intention and achievement. Research results show three significant findings. First, among the four variable factors for work environment, the most influential factor for job s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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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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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은 무엇인가? | 아웃소싱은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 중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할 수 있는 핵심부문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분야의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 까지 일체를 해당분야의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경영전략이라고 하였다[7][9][10]. | |
항공사가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항공사가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는 좀 더 효율적이고 저렴한 서비스를 추구하는데 있다. 따라서 항공사는 업무를 맡긴 제3자 즉, 아웃소싱 담당업체에 해당 항공사의 서비스 표준을 준수하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7]. | |
항공사의 예약업무를 담당하는 콜센터 상담원은 어떠한 직업인가? | 고객의 전화는 매출과 직결되고 콜센터 서비스 수준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가 직결된다. 콜센터 상담원의 모니터에는 대기시간, 포기율, 성공률 등 제반 데이터가 실시간 제공되기 때문에 상담원은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스트레스 강도가 높은 직업이다[16]. 탑승수속 업무란 항공여행을 위한 승객에게 항공기를 탑승하기 위한 증표, 즉 탑승권을 발급해 주는 일련의 업무를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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