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7 no.4, 2013년, pp.49 - 55
박부민 (AeroPropulsion System Team,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김근배 (AeroPropulsion System Team,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차봉준 (AeroPropulsion System Team,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This paper deals with the flight test of propulsion system of middle size electrically powered UAV (EAV2, Electric Aerial Vehicle 2) which is under development in KARI. EAV2 is low speed endurance type UAV whose wing span is 6.9 m, and weight is 18 kg. The UAV has flown for 22 hours in June of 2012....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장기 체공 무인기가 수행 가능한 역할은? | 장기 체공 무인기는 유인기를 대신하여 장시간 체공하면서 환경/재난 감시등에 활용가능하다. 또한, 태양전지 등의 친환경 동력원을 이용한 반영구 체공을 목표로 한 연구들도 수행되고 있는데, 이 경우 발사에 많은 비용이 드는 인공위성을 대체하여 통신 중계, 지상 감시 등을 수행 가능하다. | |
중형 전기동력 무인기 EAV2의 특징은? | 중형 전기동력 무인기 EAV2는 날개길이 6.9 m, 무게 18 kg의 무인기이며, 순항속도 12.1 m/s 의 저속 장기 체공형으로, Payload로는 감시카메라가 장착되어있어 지상 관측 및 감시 등에 활용 가능하다. 이 비행기는 자체 항법컴퓨터 (FCS, Flight Control Computer)가 탑재되어 GCS (Ground Control Station) 으로부터 임무가 주어지면 스스로 조종하여 비행을 수행한다. | |
중형 전기동력 무인기 EAV2의 추진 시스템 동력원은 무엇을 사용하는가? | 이 무인기의 추진 시스템은 친환경적인 동력원들을 사용하는데, 태양전지, 연료전지, 배터리의 세 가지를 하이브리드로 사용한다. 다양한 동력원을 사용하므로 기존의 전기 동력 비행기에 비하여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
Kim, S.Y, Lee, C.H. and Kim, D.M., "Developement of a small Fuel Cell Electric Aerial Vehicle,"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 Spring Conference, pp. 856-859, 2011.
Jin, W.J., Lee, Y.G, Kim, C.W., Ahn, S.M. and Lee, D.S., "Computational Analysis of Aerodynamic Performance of a Small-Scale Electric Aerial Vehicle,"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Fall Spring Conference, pp. 473-476, 2010.
Lee, Y.G., Lee, K.M., Ahn, S.M. and Lee, D.S., "Design and test of an electrically powered umanned aerial vehicle," 5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Machinery and Fluids Engineering, 2012.
Park, P.M., Lee, K.Y., Hwang, O.S., Kim, Y.M. and Kim, C.T., "Hardware passive power control simulation of hybrid propulsion system for electric propulsion aircraft,"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Fall Conference, p. 107,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