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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7 no.5, 2013년, pp.704 - 714
강경영 (호서대학교 패션학과) , 진현정 (서울교육대학교 생활과학교육과)
Diverse characters have been recently used in fashion products for children. The degree to which parents accept children's opinions or attitudes when they engage in dialogue may be connected with consumer socialization and affect the criteria for the evaluation of character fashion products. This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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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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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산업백서에 따르면 캐릭터는 무엇인가? | 캐릭터산업백서(KOCCA, 2011)에 따르면 캐릭터는 ‘특정한 관념이나 심상을 전달할 목적으로 의인화나 우화적인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하고 고유의 성격 또는 개성이 부여된 가상의 사회적 주체’(p. 49)이며,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에 상업적, 법률적 의미를 부여한 개념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
Schaefer(1965)는 양육태도를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 2003). Schaefer(1965)는 양육태도를 애정(love)-거부(hostility)의 차원과 자율(autonomy)-통제(control)의 차원으로 구분하고, 부모의 양육태도를 애정과 자율의 부모, 애정과 통제의 부모, 거부와 자율의 부모, 그리고 거부와 통제의 부모 유형으로 나누었다. 애정과 자율의 태도를 가진 부모는 자녀에게 민주적이고 수용적이면서 동시에 자녀가 자율적으로 행동하도록 한다. | |
아동복 업체들이 유명 캐릭터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캐릭터 패션제품을 선보이거나 직접 캐릭터를 개발한 후 그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어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2004). 이는 아동들이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 또는 디자인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제품에 포함되었다는 이유로 그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Jung, 19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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