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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커기반 증강현실 콘텐츠를 위한 실시간 마커 이미지 추출 기법
Real-Time Marker lmage Extraction Method for Marker-based Augmented Reality Contents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6 Apr. 29, 2016년, pp.781 - 782  

최충현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강다현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김난희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이승현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  이창환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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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증강현실 기술은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유아 교육용 콘텐츠에서 특정 장면을 인식하고 장면에 해당하는 3차원 모형이 나타나는 형태는 아이의 호기심 자극하여 높은 교육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현재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한 콘텐츠에서는 해당 장면에서 같은 내용만 나오기 때문에 반복적인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지루함을 느끼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자의 행위를 반영하는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행위가 반영된 마커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추출하는 기법을 구현하고 실험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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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본 논문에서는 오픈소스 증강현실 라이브러리인 ARToolKit과 Unity3d 엔진을 이용하여 사용자 행위를 반영하기 위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행위가 반영된 마커 이 미지 추출 기법을 구현 할 것이다. 2장에서는 ARToolKit 과 사용자 행위 반영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 콘텐츠에 대하여 살펴 볼 것이며 3장으로는 Unity에서의 구현과 실험결과, 4장에서는 결론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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