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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2 no.10, 2013년, pp.1470 - 1474
이재봉 (Dept. of Electric Communication, Seoul Metro) , 김재문 (Dept. of Transportation System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Transport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In this paper, proper length of neutral section and neutral section system configuration is proposed to minimize accidents if ATO urban railway vehicle stops maintaining the leading vehicles in air section at regular intervals. When considering the minimum voltage sensing of power conversion unit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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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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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전이란 무엇인가? |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전기철도의 전차선로는 차량에 전기에너지를 전달하는 매체로 고속철도, 일반철도 및 도시철도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전차선로는 철도시스템에만 사용되는 구조로 다양한 구조의 전차선로 방식이 있으며 철도차량 상부에 설치된 팬터그래프와 직접 접촉하여 차량에 전기에너지를 전달하는데 이를 집전이라고 한다. 전기철도의 집전 성능은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에 의해 기계적 관점과 전기적 관점에서 성능을 나뉠 수 있다. | |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집전성능의 이상으로 각각에 끼칠 부정적 영향은 무엇인가? | 전기철도의 집전 성능은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에 의해 기계적 관점과 전기적 관점에서 성능을 나뉠 수 있다.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집전성능의 이상으로 인해 전차선의 마모, 온도상승, 피로파단 등 다양한 형태의 성능저하가 나타날 수 있으며 팬터그래프의 경우 집전판의 마모 등이 나타날 수 있다[1]. | |
전기 철도차량이 자동 운전으로 선행 전기차량과 간격 조정으로 불가피하게 절연구분장치(Air Section) 구간에 정차하게 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무엇인가? | 전기 철도차량이 자동운전으로 선행 전기차량과 간격조정으로 불가피하게 절연구분장치(Air Section) 구간에 정차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 절연구분장치를 구성하는 전차선 상호간에 집전장치인 팬터그래프가 접촉되면 심한 경우 전위차로 인한 전차선의 용용 절손이 발생할 수 있다[2][3]. |
Yang-Soo Kim et al., Electric Railway Engineering, 2004
Jae-Bong Lee, Ki-Seung Lee et al, "The Development Review of Functional Type Neutral Section Device of Catenary", 2012 Fall Conference of the Korean Ssociety for Railway, p.404-409, 2012.10
In-Chol Kim, "The Study of Relation most Suitable between Pantograp interface and Neutral Section", The Conference of EMECS KIEE, p.325-329, 2002.11
Jae-Bong Lee, Development of Optimal Feeding Section System for Safety Driving, Seoul Metro,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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