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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049 - 1058
마상견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R&D센터) , 허대정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R&D센터) , 김명환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R&D센터) , 송재청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R&D센터) , 박준호 (부산대학교, 전기공학과)
This paper suggests blending time adjusting method of braking command characteristics management and Set value test for optimizing of braking deceleration to enhance the precise position stopping. This method minimizes pneumatic-braking degree deviation by characteristics management, and secures b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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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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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시스템은 무엇을 가능하게 하는가? | 열차의 자동, 무인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ATO시스템은 가/감속제어 및 정위치 정차를 위해 정밀 정차 제어를 수행하는데 이때, 차/지상 신호장치간 인터페이스, 전동차 회생 특성 및 블랜딩 시점, 가선 전력 시스템에 대한 분석, 차량의 제동 응답시간, 제동 장치 작동원리, 차량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 |
자동운전(ATO) 차량의 자동운전시 정밀하고 안정적인 속도 및 정밀 정차 제어를 위해 1960년 초 일본 철도의 ATO시스템에 적용한 것은 무엇인가? | 자동운전시 정밀하고 안정적인 속도 및 정밀 정차 제어를 위해 1960년 초 일본 철도에 PID제어 알고리즘을 ATO시스템에 적용하였다. 그러나 응답속도가 늦고 승객 승차감의 문제로 이를 보완하기 위해 1980년대 Fuzzy 로직제어, 예측제어, Neural Network제어와 같은 지능 제어형 알고리즘이 적용[2,3] 되어졌고, 이후 결합된 제어기법들이 제안되어 1995년 Fuzzy-Neural Network과 같은 기법을 ATO시스템에 적용하였다[4]. | |
도시철도 운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 도시철도 운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철도신호장치 개발은 고속, 고밀도 운전을 가능하게 하고 차량 운전 방식을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환시켰다. 그 결과 기존의 수동운전에서 자동운전(ATO, Automatic Train Operation)시스템으로 전환됨에 따라 제동시 정밀 정차에 대한 문제성이 대두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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