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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5, 2013년, pp.60 - 70
양세정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김수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 김효승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 이청원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This study aims to develop a truck priority on left-turn algorithm that can reduce greenhouse gas emissions by reducing heavy duty truck's stops at signalized intersection. The signal priority is granted for a left-turn phase, because heavy duty trucks can deteriorate left-turn traffic flow due to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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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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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화물차가 교차로 효율 저하를 시키는 이유는? | 대형 화물차1)는 가·감속 능력이 떨어지고 회전 반경이 큰 차량 특성으로 인해 교차로의 운영 효율을 저하시킨다. 대형 화물차의 가·감속도는 1. | |
미시적 배출모델 CMEM과 Virginia Tech Microscopic Energy and Emission Model의 차이점은? | 대표적인 미시적 배출량 산정 모형으로는 CMEM과 Virginia Tech Microscopic Energy and Emission Model (VT-Micro)를 들 수 있다. VT-Micro는 속도와 가속도를 독립변수로 한 다항 회귀식을 이용하여 배출량을 추정하는데 비해, CMEM은 차종, 엔진 유형, 오염 저감 기술 등과 차량 주행 상태를 고려하여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매커니즘을 반영하여 보다 정확한 배출량을 산정하고자 하였다(Scora and Barth, 2006). 또한 기개발된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VISSIM, PARAMICS와 같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화물차 우선신호란 무엇인가? | 화물차 우선신호(Truck Priority)는 교차로에 접근하는 화물차가 정지하지 않고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녹색시간을 연장하거나 적색시간을 조기에 종료하는 등으로 신호설정을 조정하는 제어 기법이다. 화물차 우선신호에 대한 연구는 1970년대 말부터 이루어졌으며, 대표적 사례로 미국 텍사스주(Sunkari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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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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