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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로봇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 Robotics Society, v.8 no.4, 2013년, pp.229 - 237
유재림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박윤수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김상태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권상주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In this paper, we report a self-balancing robot wheelchair which has the capability of keeping upright posture regardless of the terrain inclination in terms of the three dimensional balancing motion. It has the mobility of five degrees of freedom, where pitching, yawing, and forward motions are g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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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휠체어 중 RT-Mover이 실용화 가능성이 낮은 이유는 무엇인가? | 로봇휠체어가 상업적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메커니즘을 단순화하여 저가의 제작비를 실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RT-Mover[7]는 사족 보행과 차륜구동 시스템을 이용하여 요철 지형에서 주행이 가능하지만 복잡한 시스템과 차체 크기 때문에 실용화 가능성이 크지 않다. Ibot4000[1]이나 Genny[3]는 기술적 완성도가 뛰어난 로봇휠체어이지만 높은 판매가 때문에 아직까지 활발한 보급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 |
이륜 밸런싱 휠체어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륜 밸런싱 휠체어는 소형경량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심지뿐만 아니라 사무실이나 마트와 같은 통행로가 좁은 실내 환경에서도 주행하기에 유리하다. 또한 구동 메커니즘이 단순하기 때문에 제작비를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그러나 이륜 밸런싱 메커니즘은 동역학적 으로 역진자 특성을 갖기 때문에 근본적인 안정성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 |
이륜 밸런싱 메커니즘이 근본적인 안정성 문제를 포함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구동 메커니즘이 단순하기 때문에 제작비를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그러나 이륜 밸런싱 메커니즘은 동역학적 으로 역진자 특성을 갖기 때문에 근본적인 안정성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로봇휠체어의 보급이 확대되기 위해서는 기능적 혁신과 더불어 무엇보다 주행 안전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
http://www.ibotnow.com (Ibot 4000).
http://www.galileo-mobility.com (Galileo).
http://www.gennymobility.com (Genny).
http://www.segway.com (Segway personal transporter).
Y.-B. Bang, C.-H. Lee, J-H. Yoo, K.-M. Lee and I.-S. Kim, "Two-Legged Stair-Climbing Wheelchair and Its Stair Dimension Measurement Using Distance Sensors", Proc. of the 2011 11th Int. Conf. on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Oct. 2011, Gyeonggi-do, Korea.
S. Nakajima, "Concept of a Novel Four-wheel-type Mobile Robot for Rough Terrain, RT-Mover", Proc. of the 2009 IEEE/RSJ Int. Conf. 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 (IROS), Oct., 2009, St. Louis, USA.
J. Y. Kong, "Survey on the safety accidents of the disabled transportation aids",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 Rehabilitation Science, Vol. 52, No. 2, pp. 1-16, 2013.
K. T. Jeong et al., "Anthropometric Evaluation and Design of Wheelchair", Proc. of 2010 Spring annual meeting, Korean ergonomics society, pp. 128-131, 2010. 5.
S. M, Jung, D. H. Han, I. B. Jang, Standard Mechanical Design (Book), Dongmyung-sa, 2010.
J. P. Hong, S. B, Lee, Design of Machine Elements (Book), Kyobo-munko, 2008.
J.-W. Joh and G.-T. Park, "Hardware Design Methods for Segway Type 2-Wheeled Mobile Robots,"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of Korea, Vol. 46, No. 5, pp. 322-328, Sep., 2009.
J.-H. Um et al., "Evaluation of Tilting Trains Speed in Conventional Railways Curves Considering Passenger's Comfort in Transition Area",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ol. 7, No. 4, pp. 360-366, Dec.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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