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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29 no.2, 2013년, pp.137 - 157
김성범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 , 정현재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 이호영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 여기태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Korean shipping industry is ranked the fifth largest in the world in terms of deadweight tonnage after Greece, Japan, Germany and China with 55 million DWT as of year 2011, and its size of foreign exchange earning marked 30 billion US dollars. In respect of volume of seaborne trade, it has handled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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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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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확보를 위한 투자 의사결정 시, 우리나라 해운기업에서 중요시 여기는 요인 1위~3위는 무엇인가? | 우리나라 해운기업은 선박확보를 위한 투자 의사결정시 현재 해운시황 및 향후 전망, 현재 선가 및 향후 전망 및 화물확보 여부와 수익성 전망이 각각 순위가 1위에서 3위로 이들 요인들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동맹선사의 선박투입계획과 전략, 선박운항 관련 비용, 선사의 장기전략 및 목표 등은 6위에서 8위로서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
퍼지집합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속 함수는 어떤 것이 있는가? | 퍼지집합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속 함수는 삼각형, 사다리꼴형, 범종형 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소속 함수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간결성(simplicity)과 효율성 (efficiency)이라는 관점에서 퍼지 규칙을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삼각형 (triangle)모양의 소속 함수를 선택했다(김성신, 2010). | |
톤세제는 어떤 제도인가? | 선박투자회사제와 함께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05년 도입된 제도가 톤세제이다. 이 제도는 해운기업이 희망할 경우 법인세를 해당 회계연도의 소득을 기준으로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보유 선박의 순톤수와 운항일수를 기준으로 부과하는 제도이다. <표 5>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연도별로 48개~92개의 업체가 톤세제를 적용받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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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훈, "톤세제도가 우리나라 해운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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