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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12, 2013년, pp.1559 - 1565
김기정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 양석조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dynamic interaction characteristics between Maglev vehicles and an elevated guideway. A more detailed model for the dynamic interaction of the vehicle/guideway is proposed. The proposed model incorporates a 3D full vehicle model based on prototyping, flexible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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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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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는 어떻게 전망되는가? | 바퀴가 없는 자기부상열차는 차량과 레일 사이 에 접촉이 없어 환경친화적인 미래 궤도교통수단 의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적으로 자기 부상열차는 Fig. | |
가이드웨이 구조 연구 관련 현안은? | 그러한 가이드웨이 구조 특성상 가이드 웨이의 유연성은 레일과 차량과의 부상 공극에 큰 영향을 미처 결과적으로 열차의 승차감, 안정성 및 안정성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초기 투자비 감축, 환경에의 영향 최소 등의 목적으로 가이드 웨이의 경량화가 중요한 현안의 하나이다. 그러한 경량화는 당연히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가이드웨이의 질량이 작아져 차량의 주행성능, 특히 부상 공극에 크게 영향을 미치므로 시스템 설계단계부터 심도 있게 차량과 가이드웨이 사이의 동적상호 작용 해석에 의한 주행성능 분석이 요구된다. | |
상전도흡인식 자기부상열차가 부상공극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은? | 고가가이드웨이를 주행하는 상전도흡인식 자기부상열차(EMS-Type Maglev)는 가이드웨이의 유연성으로 인하여 전자석 현가시스템과 동적 상호작용을 일으켜 부상공극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전체 건설비를 줄이기 위하여 경량화 가이드웨이를 지향하면서 시스템 설계단계부터 차량과 가이드웨이 사이의 동적상호작용 해석에 의한 심도 있는 부상공극 분석이 더욱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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