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12, 2014년, pp.189 - 202
박남구 (대덕대학교 마케팅관리과)
This study is to find the mobile communicatio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on brand equity for the purchase intention of the Company's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impact study of 3's customers using mobile communication service quality services residing in Daejeon to analyze whe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브랜드 자산의 5가지 범주는 무엇인가? | 브랜드 자산을 브랜드 인지도(Awareness), 브랜드 애 호도(Loyalty), 소비자 인식하는 제품의 질(Perceived Quality), 브랜드의 연상 이미지(Associations), 시장 행동(Market Behavior)'의 5가지 범주로 구성돼 있다고 하였다[7]. [8]은 이러한 다섯 가지 범주의 브랜드 자산 개념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측정도구로서 브랜드 자산 Ten(Brand Equity Ten)을 제안했다. | |
우리나라 기업들도 최근 지속가능경영의 하나로 기업으로서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시도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우리나라 기업들도 최근 지속가능경영의 하나로 기업으로서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기업이 성장하여 규모가 확대되고 활동범위가 넓어지면서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과의 관계를 고려하게 되었고, 그로 인하여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외부적 책임뿐만 아니라 경쟁력 강화와 주식시장 성과와 같은 내부적 이해를 위해서도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하고 있다[1]. | |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은 무엇인가? | 그 이후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을 [18]은 실증적으로 연구한 결과 서비스품질 평가 기준을 조사하여 이를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이라고 지칭하고 10가지 차원 유형성(Tangibles), 신뢰성(Reliability), 반응성(Responsiveness), 능력(Competence), 접근성(Access), 예절(Courtesy), 의사소통(Communication), 신용성(Credibility), 안전성(Security), 고객의 이해(Understanding the Customer)의 범주로 제시하였다. 하지만 이들이 제시한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소는 중복되는 내용이 있어 경계가 다소 모호한 부분이 있었다. |
Drumright. M. E., Company Advertising With a Social Demension: The Role of Noneconomic Criteria, Journal of Marketing, Vol. 60, (October), pp. 71-87, 1996.
Hoeffler, S. & Keller, K. L., Building Brand Equity Through Corporate Societal Marketing,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Vol. 21, No. 1,pp. 78-89, 2002.
Werther, J. W. & Chandler, D., Strategic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s Global Brand Insurance, Business Horizons, Vol. 48, pp. 317-324, 2005.
Barnea, A. & Rubin, A.,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d a Conflict Between Shareholders, Working Paper, Claremont McKenna College, 2006.
Dahlsurd. A, How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s Defined, An Analysis of 37 Definition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Environmental Management, Vol. 15, pp. 1-13, 2008.
Surroca, J., Tribo, J. A., & Waddock, A., Corporate Responsibility and Financial Performance: The Role of Intangible Resources,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31, 2010.
Aaker, D. A.,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1991.
Aaker, D. A., The Value of Brand Equity, Journal of Business Strategy, Vol. 13, No. 4, pp. 27-32, 1992.
Ju-A An, A Study on the Validity of Consumer based Brand Equity,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 14, No. 2, pp. 253-278, 2003.
Aaker, D. A., & Jennifer. L.,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24, No. 3, pp. 347-356, 1997.
Keller, K. L.,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 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Vol. 57, No. 1, 1-22, 1993.
Woon-Seung Yeo, & Myoung-Yul Oh,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and Its Components, Korea Marketing Review, Vol. 19, No. 4, pp. 155-184, 2004.
Hye-Jung Han, An Analysis Impact Advertising of Label Switching Process, Unpublished Master's Thesis, Chung Ang University, 1995.
Fishbein, M. F., Ajzen., & Belief, I.,(1975),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mplication to Theory and Research, Addision Pub, pp. 459-496, 1975.
Ajzen, I. & Driver B. L., Prediction of leisure Participation from Behavioral, Normative, and Control Beliefs: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Leisure Sciences, Vol. 13, No. 3, pp. 185-204, 1991.
Nam-Ryang Wi, A Study on the Rice's Brand Equity of Excellent Brand on Customer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Unpublished Master's Thesis, Myong Ji University, 2008.
Groonroos, C,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 18, No. 4, pp. 36-44, 1984.
Parasuraman, A., Zeithaml, V. A., & Berry, L. L.,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 49(Fall), pp. 41-5, 1985.
Rust, R. T. & Oliver, R. L., Service Quality: Insight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from The Frontier, in Rust,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pp. 241-268, 1994.
Cronin, J. J. & Taylor, S. A.,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Vol. 56(July), pp.55-68, 1992.
Ki-Nam Park, The Effect of the Privatization and Competitiveness on Perceived Mobile Telecommunication Service Quality,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 13, No. 2, pp. 47-66, 2003.
Moon-Kyu Lee,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service loyalty, Korea Marketing Review, Vol. 14, No. 1, pp. 21-45, 1999.
Ki-Tae Ahn, Study on the effect of after service quality on cusrumer's satisfaction, Unpublished Master's Thesis, Dongguk University, 2005.
Kamakura, W. A. & Russel, G. J., Measuring Brand Value with Scanner Data.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Vol. 10, No. 1, pp. 9-22, 1993.
Yong-Gil Choi,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Willingness to Purchase in the Mobile Telecommunication Industry, The Korean Research Association, Vol. 15, pp. 287-308, 2007.
McWilliams, A. & Siegel, 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 Theory of Firm Perspectiv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Vol. 28, No. 1, pp. 117-127, 2001.
Hoeffler, S. & Keller, K. L., Building Brand Equity Through Corporate Societal Marketing,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Vol. 21, No. 1, pp. 78-89, 2002.
Seong-Goo Ji, The 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Brand Equity, Korea Journal of Business Administration, Vol. 23, No. 4, pp. 2251-2269, 2010.
Yu-Jae Lee, & Ji-Young Lee, Relationships among Brand Identification, Brand Affect, and Brand Loyalty : Utilitarian Products vs. Hedonic Products, Advertising Research, Vol. 65, pp. 101-125, 2004.
Murray, K. B. & Vogel, C. M., Using a Hierarchy-of-Effects Approach to Gauge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 Generate Goodwill Toward the Firm: Financial Versus Non Financial Impact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38, No. 2, pp. 141-159, 1997.
Chang-Kyu Ahn,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Brand Loyalty, and Purchase Intention of Sports Shoes, Korean Physical Education, Vol. 17, No. 3, pp. 487-496, 2008.
Graefe, A. & Hong, K. W., Predicting Event Satisfaction by Using SERVPERF and The Circumplex Model of Affect, Journal of Tourism and Leisure Research, Vol. 16, No. 4, pp. 7-25, 2004.
Mandler, G., The Structure of Value: Accounting for Taste, in Affect and Cognition: the 17th Annual Carnegie Symposium on Cognition, Clark, M. S. & Fiske, S. T.(Eds), (3-36), Eribaum, Hillsdale, NJ, 1982.
Carroll, A. B., The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Performanc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Vol. 4, No. 4, pp. 497-505, 1979.
Jung, Yoon & Park, Jong Won, A Study on the Apartment Brand Equity on Customer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Real Estate Economics, Vol. 44, pp. 268-283, 2011.
Moon-Gyu Lee,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service loyalty, Marketing Journal, Vol. 14, No. 1, pp. 21-45, 1999.
Jong-Seob Shim, A Study on the Evaluation Model of IT Service Quality, Korean Business Review, Vol. 17, No. 2, pp. 203-228, 2004.
Hair, J. F Jr., Black, W. C., Babin, B. J., Anderson, R. E., & Tatham, R. L., Multivariate Data Analysis, 6th Edition, Pearson International Edition, Inc, New Jersey, 200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