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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농촌계획 : 韓國農村計劃學會誌, v.20 no.4, 2014년, pp.137 - 143
김태곤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 김솔희 (서울대학교 생태조경.지역시스템공학부) , 서교 (서울대학교 국제농업기술대학원,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Car exhaust emissions are recognized as one of the key sources for climate change and electric vehicles have no emissions from tailpipe. However, the limited charging infrastructures could restrict the propagation of electric vehicl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the vulnerable districts 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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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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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충전방식과 배터리교환방식을 기준으로 충전 기점을 기존주유소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의 이점은? | 본 연구는 충전소를 중심으로 충전 인프라가 구축되어야 하는 고압충전방식과 배터리교환방식을 기준으로, 충전 기점을 기존 주유소 시설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설정하였다. 이 방안은 충전소 설치비용 중 비중이 큰 대지 비용을 절감하고, 운전자에게 익숙한 자동차 운행행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충전시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파악되었다. 현재 충전시설이 전국적으로 동시에 구축되기는 어려우므로, 점진적으로 구축되는 과정에서 취약지역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
급속충전 방식의 장점은? | 반면, 급속충전 방식은 플러그인 방식의 대안으로, 360V의 고압 충전을 통하여, 80% 충전을 기준으로 30분 이내로 충전이 가능하다. 또 다른 대안으로 배터리 교환 quick drop방식이 소개되었다. | |
주차공간을 활용한 개별 플러그인 충전방식의 단점은? | 주차공간을 활용한 개별 플러그인 충전방식은 충전 대기시간이 길고 충전인프라 구축과 관리에 많은 비용 예상된다(Kim et al.,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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