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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2 no.1, 2014년, pp.20 - 28
박봉균 (LIG Nex1) , 김태훈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탁민제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김윤환 (LIG Nex1)
In this paper, based on the characteristics of proportional navigation, a composite guidance law is proposed for impact angle control of passive homing missiles maintaining the lock-on condition of the seeker. The proposed law is composed of two guidance commands: the first command is to keep the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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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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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제어이론을 이용한 유도법칙이란 어떠한 방법인가 | 충돌각 제어 유도법칙은 크게 최적 제어이론을 기반으로 한 유도법칙[1-5]과 비례항법(proportional navigation)을 활용한 유도법칙[6-9]이 많이 연구되었다. 최적 제어이론을 이용한 유도법칙은 가속도 명령을 성능지수로 하여 에너지를 최소화하면서 충돌각 구속조건을 만족하도록 하는 방법이다[1-3]. 참고문헌 [4]에서는 충돌각 뿐만 아니라 종말 가속도 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 유도법칙을 제안하였고, 참고문헌 [5]에서는 가속도 명령의 성능지수에 잔여비행시간(time-to-go)을 고려하여 다양한 형태의 최적 유도명령을 생성 시킬 수 있는 유도법칙을 제안하였다. | |
충돌각 제어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의 대전차 및 함대함 유도탄의 경우 표적의 취약한 부분을 공격하여 요격 확률을 최대화하기 위해 충돌각 제어에 대한 요구를 많이 하고있다. 이러한 이유로 충돌각 제어에 대한 연구가 과거부터 현재가 많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 |
최적 제어이론을 이용한 유도법칙의 단점은 무엇인가 | 참고문헌 [4]에서는 충돌각 뿐만 아니라 종말 가속도 조건을 만족할 수 있는 유도법칙을 제안하였고, 참고문헌 [5]에서는 가속도 명령의 성능지수에 잔여비행시간(time-to-go)을 고려하여 다양한 형태의 최적 유도명령을 생성 시킬 수 있는 유도법칙을 제안하였다. 최적 제어이론을 바탕으로 한 충돌각 제어 유도법칙의 경우 가속도 명령을 생성시키기 위해 표적의 거리정보 또는 잔여비행시간을 추정하는 필터 설계가 필요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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