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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6 no.4, 2014년, pp.263 - 274
나상균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 진천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The present study is aimed at examining in multilateral ways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echnological orientation, market orientation and product development performance of manufacturing companies, which are deemed to be key factors for them to increase absorptive capacities. From the stud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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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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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지향성이란 무엇인가? | 시장지향성은 기업이 시장과 지속적 연계를 갖는 가운데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발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 차원에서 고객에게 경쟁기업 대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문화이다[5][17]. 이런 시장지향성의 목적은 고객이나 경쟁자 등과 같은 외부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우수한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핵심기능을 개발하고 유지하는데 있다[6]. | |
시장지향성을 구분하는 행동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은 무엇인가? | 시장지향성은 행동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으로 구분되어 진다. 첫째, 행동적 관점은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 욕구를 반영한 시장정보를 전사적으로 반응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둘째, 문화적 관점에서는 시장지향성은 소비자의 가치 창출을 위해 요구되는 행동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창조하고 결과적으로 성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주는 것이다[12]. 또한 시장지향성의 하부구성요소로써 고객 지향성과 경쟁자 지향성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 | |
시장지향성의 목적은 무엇인가? | 시장지향성은 기업이 시장과 지속적 연계를 갖는 가운데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발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 차원에서 고객에게 경쟁기업 대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문화이다[5][17]. 이런 시장지향성의 목적은 고객이나 경쟁자 등과 같은 외부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우수한 고객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핵심기능을 개발하고 유지하는데 있다[6]. 시장지향성은 행동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으로 구분되어 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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