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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4 no.1, 2014년, pp.1 - 8
황의승 (경희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 심재수 (경희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 김도영 (경희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This paper deals with monitoring and analysis of temperature measurement data in concrete pylon of long span cable bridges. During the construction of Geoga Bridge in Busan-Geoje Fixed Link Project, temperature sensors were installed in several sections of hollow box type concrete pylon and tempe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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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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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적인 하중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지속적인 하중은 교량의 수명기간 동안에 시간에 따른 변동성이 거의 없는 하중으로 대표적으로 고정하중이 있다. 변동적인 하중은 시간에 따라 그 크기가 변하는 하중으로 차량 활하중, 풍하중, 온도하중 등이 있다. 우발적인 하중은 교량의 수명기간 동안 발생할 확률이 매우 작은 하중으로 지진이나 선박충돌하중 등을 포함한다. | |
지속적인 하중이란 무엇인가? | 교량에 작용하는 하중은 그 작용빈도에따라 지속적인 하중과 변동적인 하중, 우발적인 하중으로 나눌 수 있다. 지속적인 하중은 교량의 수명기간 동안에 시간에 따른 변동성이 거의 없는 하중으로 대표적으로 고정하중이 있다. 변동적인 하중은 시간에 따라 그 크기가 변하는 하중으로 차량 활하중, 풍하중, 온도하중 등이 있다. | |
콘크리트 주탑에 일반콘크리트 상부구조의 평균온도의 범위규정을 적용해도 된다고 판단한 이유는? | (1) 1년간의 측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크리트 단면의 평균온도는 0.74℃에서 30.73℃로, 도로교 설계기준에서 상부구조에 적용되는 -5℃에서 35℃ 범위와 잘 맞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콘크리트 주탑의 경우에도 일반콘크리트 상부구조의 평균온도의 범위규정을 적용해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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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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