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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5 no.5, 2014년, pp.621 - 630
한혜원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영상 콘텐츠 전공) , 문아름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영상콘텐츠)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tract metaphor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ervice is different from existing media only available in one-way communication, each individual expands opinion by sharing daily life and opinion directly and interpreting another user's pos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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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란 무엇인가? | SNS는 웹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의 프로필을 구성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콘텐츠 생산 및 유통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칭한다[1]. SNS가 사회적 담론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기존의 사이버 커뮤니티와 변별적으로 개인이 중심이 되어 다른 참여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그 결과로 참여자들 간의 관계가 축적되어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때문이다[2]. | |
SNS가 사회적 담론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SNS는 웹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의 프로필을 구성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콘텐츠 생산 및 유통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칭한다[1]. SNS가 사회적 담론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기존의 사이버 커뮤니티와 변별적으로 개인이 중심이 되어 다른 참여자와 관계를 형성하고 그 결과로 참여자들 간의 관계가 축적되어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때문이다[2]. 이러한 확장은 SNS를 환유로 보는 관점이 지배적이게 된 근거이기도 하다. | |
은유와 환유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환유는 인접성을 근거로 두 대상의 조합을 통해 의미를 전달한다면, 은유는 두 대상의 유사성을 중심으로 의미를 전달한다. 은유와 환유는 수사학적 관점에서 확장되어 이제는 인간의 행동 양식에 이르는 인식구조까지 설명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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