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24 no.4, 2014년, pp.573 - 594
Capacity of making assessment items among teacher's assessment competency is essential element in validity and reliability of assessment. Errors in test items on the formal and content aspects can be a big stumbling block to derive a correct evaluation result. Through this assessment, the positive 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좋은 평가가 가지는 이점은? | 좋은 평가는 여러 방식으로 학생의 학습을 향상시킬 수 있다. 먼저 평가에 사용된 과제는 어떤 종류의 수학 지식과 수행이 가치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 |
평가는 어떤 목표를 가져야 하는가? | 평가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행하여짐과 동시에 학생들을 위하여 실시되어야 한다. 평가는 중요한 수학의 학습을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하며,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NCTM, 2000). 평가는 교수ㆍ학습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하며, 또한 의미 있는 수학 학습을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 | |
교사가 평가 문항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은? | 교사는 평가 계획에 부합하도록 평가를 실시해야 한다(남명호 외, 2006). 평가 문항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특정 문항 유형 또는 특정 내용 영역을 인위적으로 배제하여 출제 한다면 올바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없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EBS가 주관한 ‘2014 수능형 문항 출제 전문성향성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 교사들 중 77.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