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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7 no.1 = no.80, 2014년, pp.7 - 13
조용현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Stiffness variations and wave propagation/reflection in railway catenaries are the primary sources of contact loss between a pantograph and a railway contact wire. This paper analyzes which design parameter is more important for 200km/h conventional rail and 300km/h high-speed rail, in order to ef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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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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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동력방식 열차는 어떻게 전기 에너지를 공급받는가? | 전기방식은 타 방식에 비하여 가·감속 능력이 뛰어나고 환경친화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국형 고속열차와 틸팅열차는 전기 동력방식을 택하고 있다. 고속으로 주행하는 열차의 지붕에 탑재된 팬터그래프(Pantograph)는 전차선(Contact wire)과 미끄럼 접촉을 통하여 열차 구동에 필요한 전기 에너지를 공급 받는다. 열차는 전기, 디젤 및 가스터빈의 3가지 종류의 동력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 |
전기 동력방식 열차의 장점은 무엇인가? | 열차는 전기, 디젤 및 가스터빈의 3가지 종류의 동력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전기방식은 타 방식에 비하여 가·감속 능력이 뛰어나고 환경친화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국형 고속열차와 틸팅열차는 전기 동력방식을 택하고 있다. 고속으로 주행하는 열차의 지붕에 탑재된 팬터그래프(Pantograph)는 전차선(Contact wire)과 미끄럼 접촉을 통하여 열차 구동에 필요한 전기 에너지를 공급 받는다. | |
열차의 동력방식에는 무엇이 있는가? | 열차는 전기, 디젤 및 가스터빈의 3가지 종류의 동력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전기방식은 타 방식에 비하여 가·감속 능력이 뛰어나고 환경친화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국형 고속열차와 틸팅열차는 전기 동력방식을 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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