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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3 no.1, 2014년, pp.15 - 25
김태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교통정보사업단) , 정영제 (도로교통공단) , 김영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Bus signal priority is a name for various techniques to speed up bus public transport services at intersections with traffic signals. In this study propose methodology to optimize signal times for Early green, Green extension out of the active bus signal priority using deterministic delay model in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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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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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우선신호란 무엇인가? | 버스우선신호는 도로상에서 버스에 물리적, 운영적 통행우선권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신호 교차로에서 버스의 정시성 및 신속성, 서비스 개선을 통해 승객의 수송 효율과 도로 교통의 수송 용량을 높일 수 있는 대중교통 우선정책 기법이다. 본 연구에서는 결정적 지체모형의 하나인 HCM모형을 이용하여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존재하는 독립교차로에서 능동형 버스우선신호 제공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 |
우리나라에서 대중교통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나라는 승용차의 이용이 증가한 반면 도로의 공급은 부족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방자체단체를 중심으로 중앙버스전용차로, 버스우선신호와 같은 대중교통우선 정책을 시행중에 있다. | |
버스우선신호 알고리즘을 정립한 실험의 결과는 어떠한가? | 한명주(2006) 등은 교통상황에 대응하여 신호시간을 결정하는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에서 대중교통, 특히 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버스우선신호 알고리즘을 정립하여 모의실험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버스우선신호를 적용할 경우 버스가 포함된 이동류의 지체가 감소하고 버스통행시간의 감소하였다. 또한,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을 기반으로 버스우선신호를 적용할 경우 사람당 지체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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