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化粧品學會誌 = Journal of the society of cosmetic scientists of Korea, v.40 no.1, 2014년, pp.55 - 88
장선미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향장미용전공) , 김주덕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향장미용전공)
In this study, we examined the use of cosmetics among adolescents in our country and their purchasing behavior, as the use of cosmetics has increasingly been prevailing in the younger generation. The aims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the state of the youth cosmetics market, to grasp the needs 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1997년 이후 어떤 제품들의 등장으로 청소년 전용 화장품 시장이 구축되기 시작했는가? | 1997년 이전에는 어린이용 화장품과 청소년 화장품의 구분이 불명확한 가운데 소비자에게 판매되었으나, 1997년 이후 클린앤드클리어 시리즈, 지에닉 시리즈, 틴틴 시리즈, 나드리 나래핀 시리즈, 클랑쉬 퓌퓌 시리즈, 라미 매직 클리어 시리즈, 애경의 에이 솔루션 시리즈의 등장으로 청소년 전용 화장품 시장이 구축되기 시작했다. | |
화장품 구매에 있어서 남학생의 매장 직접 구입이 어려운 이유는? | 1%로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것은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기 어려워서 인터넷 판매 등 다른 유통 경로를 통해서 구입하기 때문인 것으로 사료된다. 남학생의 매장 직접 구입이 어려운 이유는 남자가 구입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들어가기 적당한 매장을 찾지 못해서인데, 점차 증가되는 남학생 소비자를 위한 남성 전용 구매 장소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일부 백화점 내의 화장품 매장에서는 성인 남성을 위한 전용 공간을 따로 마련하여 높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는 실정이다. | |
기초 화장품에 대한 만족도가 여학생보다 남학생이 낮은 이유는? | 001). 여학생에 비해 남학생의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것은, 여성 전용 화장품은 다양한 컨셉으로 많은 제품군이 나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데 반해 10대 남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화장품은 거의 없는 실정이라 제품 선택의 폭이 매우 좁아서 본인의 기호와 취향에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렵기 때문인 것으로 사료된다. |
H. W. Lee, Dermatology, 4, Gwangmoonkag, Paju (2004).
J. D. Kim et al., New Cosmetology, 50, Gwangmoonkag, Paju (2004).
S. H. Kim,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Female Middle school student, Master's Thesis, Sookmyung Women's Univ. (2008).
S. J. Jeon, Research on Adolescents and Image of Adolescents, 27, Korea Adolescents Research, Seoul (2006).
WWD Beauty Report (2012).
Korea Cosmetics Association, Cosmetic Industy Status, 96 (2013. 1).
S. H. Eom,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Female High School Student, Master's Thesis, Sookmyung Women's Univ. (2008).
J. Y. Ha,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Female High School Student, Master's Thesis, Sookmyung Women's Univ. (2011).
H. W. Kim,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Female Middle school student, Master's Thesis, Sookmyung Women's Univ. (2011).
Ministry of Health & Welfare, KHIDI, 2011 Research on medical instrument, cosmetics, manufacture and distribution (2012).
S. Y. Park,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Vocational Male High School Student, Master's Thesis, Inje Univ. (2011).
S. A. Yoon, A Study on the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Adolescent, Master's Thesis, Dongduk Women's Univ. (2008).
Korea CM Strategy Research Institute, Research on favorite advertisement model (2010. 11).
G. O. Cha, A Study on the Use Re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of Cosmetics in Adolescents, The Korean Society of Cosmetology, 12(1), 60 (2006).
E. R. Yang, A Study on the Consumption Behaviors of Cosmetics and Idol Imitating Form in Female High School Student, Ewha Women's Univ. (2011).
M. J. Koo, A Study on the Make-up Behavior Characteristics in Female High School Student, Ewha Women's Univ. (2012).
Korea Cosmetics Association, 2012 Research on the use realities of cosmetics (2012).
KHIDI, 2012 Analysis Report of Cosmetic Industry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