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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4 no.2, 2014년, pp.45 - 54
With the spread of game platforms fueled by the development of smartphones, such classic games as and have been transplanted in smartphone and visual media. Which stirred an issue among gamers because classic games were the materials used. However, there is a lot of room for improvement because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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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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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성적 문학으로 재설명된 상호텍스트성의 개념을 갖는 상황은? | 여기에서 다성적이란, “동일한 말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는 다양한 목소리들이 동시에 들리는 것”[2]을 의미한다. 즉, 텍스트 내에서 여러 인물의 목소리가 뒤섞이는 상황이 상호텍스트성의 개념을 갖는다는 것이다. | |
Pixels의 특징은? | 그에 비해 [Pixels]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고전게임 즉, 8비트 비디오 게임2)들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실상’의 뉴욕과 ‘가상’의 고전게임 주인공 들을 상호텍스트하여 보여줌으로써 게임이 우리에게 주었던 과거의 경험들을 재현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과거의 경험이란, 게이머가 게임을 하면서 인상 깊었던 게임의 장면이나 게임의 메카닉스3)가 되살아나는 것을 의미한다. | |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게임 플랫폼이 확대되면서 고전게임이 재조명 된 이유는/ |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게임 플랫폼이 확대되면서 고전게임이 재조명되었다. 신규 게임을 제작하는 것보다 이전에 인기 있었던 게임을 플랫폼에 맞게 컨버팅하는 것은 개발비를 줄이고, 불확실성을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 흐름에서 <팩맨>,<스페이스인베이더>와 같은 고전 게임들이 스마트폰으로 이식되었고, 이런 현상은 게임뿐 아니라 영상의 영역까지 확장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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