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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ommunity Living Science, v.25 no.1, 2014년, pp.65 - 74
The globalization of Korean food has long been an important agenda for both the Korean government and food-related firms, and there have been many trials and errors because of cultural differences in food consumption habits. This study explores Chinese consumers' purchase behaviors toward chicken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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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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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치킨전문점이 등장한 시점은 언제입니까? | 한국통계정보서비스의 2011년 통계자료에 의하면, 국내에는 약 2만 9천개의 치킨전문점이 등록되어 있으며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의 수 또한 많은 것으로 예상되어진다(Korean Statistical Information Service 2013). 국내에 치킨전문점이 등장한 시점은 1970년대로 그 이후 치킨전문점은 양념치킨 등 여러 가지 조리방법을 개발하여 외식산업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많은 업체들이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으며, 치킨 전문점의 경우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 |
조사 자료의 통계적 분석에 무엇을 이용하였나요? | 조사 자료의 통계적 분석은 SPSS WIN 21.0 (SPSS, Chicago, IL, USA)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마케팅의 효율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중국인과 한국인의 선택속성을 비교 분석하였으며, 조사 대상자의 치킨 선택 속성을 13가지에 대한 중국인과 한국인 소비자들을 비교 분석하기 위하여 t-test를 실시하였다. | |
한국식 후라이드 치킨 선호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를 위해 실시한 설문지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 2001), 치킨 전문점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Kwon & Oh 2011), 한국전통음식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방안(Khoe & Sul 2008), 일본ㆍ중국 유학생 한식당에 관한 연구(Seo & Shin 2006)의 선행 연구에 사용되었던 설문 문항을 참고하여 본 연구목적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구성된 설문 문항은 조사대상자의 한국식 치킨 선택 시의 고려사항, 치킨 소비빈도, 치킨의 구매 방법, 구매 이유, 치킨 경험, 치킨 선호도, 치킨 비선호 이유, 치킨의 가격 적정성, 조사대상자의 일반 사항의 9 가지 영역으로 구성하였다. 중국인들의 치킨요리 구매시 어떠한 속성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치킨의 선택속성을 총 13문항으로 5점 Likert 척도에 의해 측정하였다(1점: 강하게 부정한다, 5점: 강하게 동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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