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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institute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v.20 no.12, 2014년, pp.1246 - 1251
This article presents an optimum yaw moment distribution scheme for a vehicle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 and active rear steering (ARS). After computing the control yaw moment in the yaw moment controller, it should be distributed into tire forces, generated by ESC and ARS. In this p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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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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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S의 문제점은? | 때문에 가변 조향비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고 요 모멘트를 생성해야 하는 경우 운전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조향 입력을 가할 수 있다[3]. 하지만 AFS는 운전자의 조향각이 가해진 상태에서 새로운 조향각을 더하게 되므로 타이어 슬립각이 증가하여 횡방향 타이어 힘이 쉽게 포화되게 되어 제어 성능이 저하된다[6]. 이에 비해 ARS는 운전자의 조향이 없는 후륜에서 조향각을 만들어 내므로 운전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며 횡방향 타이어 힘도 쉽게 포화되지 않는다[4]. | |
ESC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 그 결과로서 다양한 국가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신차에 대해 ESC의 장착을 의무화하고 있다[2]. ESC는 좌측 또는 우측 차륜에만 제동 입력을 가하는 독립 제동 방식으로 작동한다. | |
차량 안정성 제어기 또는 요 모멘트 제어기의 상,하위제어기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일반적으로, 차량 안정성 제어기 또는 요 모멘트 제어기는 상위 제어기와 하위 제어기로 구성된다. 상위 제어기에서는 차량을 안정화시키는데 필요한 제어 요 모멘트를 계산하고 하위 제어기에서는 제어 요 모멘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각 장치들이 만들어내는 타이어 힘을 결정한다. 이러한 대표적인 방법이 UCC (Unified Chassis Control)이다[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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