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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 제어 장치와 능동 후륜 조향을 이용한 통합 섀시 제어
Integrated Chassis Control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and Active Rear Steering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8 no.11, 2014년, pp.1291 - 1297  

임성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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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자세 제어 장치와 능동 후륜 조향을 이용한 통합 섀시 제어를 제안한다. 제어에 필요한 요 모멘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직접 요 모멘트 제어 방법을 이용한다. 가중 역행렬 기반 제어할당 방법을 이용하여 제어 요 모멘트를 자세 제어 장치의 제동력과 능동 후륜 조향의 조향각으로 분배한다. 가중 역행렬 기반 제어 할당 방법에 가변 가중치를 도입하여 다양한 구동기 조합을 표현하고 차량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가변 가중치를 최적화한다. 차량 시뮬레이션 패키지인 CarSim 에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제안된 방법이 차량의 조종안정성과 횡방향 안정성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검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integrated chassis control (ICC)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 and active rear steering (ARS). Direct yaw moment control is used to generate a control yaw moment. A weighted pseudo-inverse-based control allocation (WPCA) method is adopted to distribute the control yaw 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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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ESC 와 ARS 를 이용하는 통합 섀시 제어 방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 ARS 는 4WS 의 일부분이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 제어를 위한 능동 제어 장치로 간주하였다. WPCA 를 이용하여 상위 제어기에서 만들어진 제어 요 모멘트를 ESC 와 ARS 의 제동 압력과 조향각으로 분배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ESC 와 ARS 를 이용하는 통합 섀시 제어 방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 ARS 는 4WS 의 일부분이 아니라 차량의 안정성 제어를 위한 능동 제어 장치로 간주하였다.
  •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WPCA 의 가변 가중치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본 논문에서는 사용되는 구동기의 종류에 따라, 즉 ESC 만 사용하는 경우, ESC 와 ARS 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가장 좋은 성능을 제공하는 가변 가중치를 제시한다.

가설 설정

  • 또한 AFS에 비해 타이어 슬립각이 작아서 타이어 횡력이 쉽게 포화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도 후륜 조향만이 능동적으로 제어된다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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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통합 섀시 제어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통합 섀시 제어기는 상위 제어기와 하위 제어기의 2 단으로 구성된다. 상위 제어기는 직접 요 모멘트 방법을 이용하여 차량을 안정화시키는데 필요한 제어 요 모멘트를 만들어 낸다.
4WS란? 일반적으로 4WS는 전륜과 후륜의 조향각 모두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후륜의 조향만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연구가 다양하게 진행되어져 왔다.
통합 섀시 제어기의 상위 제어기와 하위 제어기의 역할은? 통합 섀시 제어기는 상위 제어기와 하위 제어기의 2 단으로 구성된다. 상위 제어기는 직접 요 모멘트 방법을 이용하여 차량을 안정화시키는데 필요한 제어 요 모멘트를 만들어 낸다. 하위 제어기는 가중 의사역행렬 기반 제어 분배 방법(WPCA) 을 이용하여 제어 요 모멘트를 ESC 의 제동력과 ARS 의 조향각으로 분배한다. WPCA 의 가변 가중치를 이용하면 ESC 또는 ESC 와 ARS 의 구동기 조합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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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1. Furukawa, Y., Yuhara, N., Sano, S., Takeda, H. and Matsushita, Y., 1989, "A Review of Four-Wheel Steering Studies from the Viewpoint of Vehicle Dynamics and Control," Vehicle System Dynamics, Vol. 18, pp.151-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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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Lv, H.M., Chen, N. and Li, P., 2004, "Multi-objective $H_{\infty}$ Optimal Control for Four-Wheel Steering Vehicle based on Yaw Rate Tracking," Proceedings of IMechE, Part D: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Vol.218, No.10, p.1117-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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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Yim, S., 2014, "Fault-Tolerant Yaw Moment Control with Steer- and Brake-by-Wire Devices,"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Vol. 15, No. 3, pp. 463-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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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Uematsu, K. and Gerdes, J.C., 2002, "A Comparison of Several Sliding Surfaces for Stability Control," AVEC2002, Japan. 

  10. Wang, J. and Longoria, R.G., 2006, "Coordinated Vehicle Dynamics Control with Control Distribution," Proceedings of the 2006 American Control Conference, Minneapolis, Minnesota, USA, pp.5348-5353. 

  11. Yim, S., Choi, J. and Yi, K., 2012, "Coordinated Control of Hybrid 4WD Vehicles for Enhanced Maneuverability and Lateral Stability,"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 61, No. 4, pp.1946-1950. 

  12. Mechanical Simulation Corporation, 2001, CarSim User Manual Version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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