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병원경영학회지 = Korea journal of hospital management, v.19 no.1, 2014년, pp.21 - 31
안상윤 (건양대학교 병원관리학과) , 김광환 (건양대학교 병원관리학과)
This study aimed to find marketing strategy through comparison of internet homepage between national-public hospitals and private hospitals in Korea. A total of 51 hospitals' data were used with frequency, chi-square, t-test, multi-regression, correlation analysis. They were verified by SPSS Ver. 15...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종합병원들이 의료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라디오 광고 등이 아닌 다양한 인터넷활용 전략을 세워서 실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종합병원들은 의료법의 제약 때문에 촉진전략으로써 그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할 수 있는 TV 와 라디오 광고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에서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활용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양성관 등, 2002). 이처럼 병원들이 의료시장에서 높은 의료서비스와 최상의 진료 및 방법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적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가운데 병원들 역시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다양한 인터넷활용 전략을 세워서 실천하고 있다(김태섭, 이해종, 1999). | |
1990년대 이후 한국의 종합병원들이 받아들인 마케팅 컨셉트의 핵심은 무엇이었는가? | 1990년대 이후 한국의 종합병원들도 마케팅 컨셉트 (Marketing Concept)의 핵심인 ʻ고객을 위한 가치창조ʼ 사상을 조직문화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이 철학의 실천의 일환으로 ʻ환자 중심(patient-centered) 경영ʼ을 모토로 삼고 의료시장에 잔재하고 있는 공급자 중심의 경영관행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현대적 마케팅 컨셉트란 무엇인가? | 이 철학의 실천의 일환으로 ʻ환자 중심(patient-centered) 경영ʼ을 모토로 삼고 의료시장에 잔재하고 있는 공급자 중심의 경영관행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적 마케팅 컨셉트란 과거의 공급자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을 중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고 그것을 수익성과 연결시키는 전략이다. 병원들도 갈수록 경영 전반에서 과연 마케팅 컨셉트는 무엇이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은 무엇이며, 이것이 과연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정용모, 2010).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