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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1, 2014년, pp.54 - 63
김숙희 (수원시정연구원) , 이승규 (수원시정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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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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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존재했던 마을을 차량통행을 제한하는 사례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70년대부터 유럽에서는 소규모로 환경 친화적인 생태주거단지(Ecology Housing)조성이 시작되었고, 90년대부터는 차 없는 마을이 만들어져 승용차를 마을 외부에 주차하고 마을 내부에서는 보행, 자전거등 무동력수단을 이용하려는 노력이 시작되었다1). 하지만 기존에 존재했던 마을을 차량통행을 제한하는 사례는 인구밀도가 낮은 교외지역에만 있어왔으며, 도시지역의 기존주거단지에서는 차 없는 마을로 전환된 사례가 아직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 | |
행궁동은 어디에 위치해 있는가? | 생태교통 수원 2013 행사는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2) 내부의 신풍동, 장안동에 한해서 실시되었다. 행궁동은 수원 화성행궁이 위치해 있는 수원의 옛 중심지로써 199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의 내부에 위치해있다. 따라서 문화제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개발이 제한되고 발전 속도가 더뎌 타 지역과 비교하여 다소 낙후되어 있는 상태였다. | |
세계생태교통연맹에 따른 생태교통의 정의는 무엇인가? | 세계생태교통연맹(Global Alliance for EcoMobility)에 따른 생태교통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생태교통은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인 걷기, 자전거, 기타 바퀴달린 수단과 같은 무동력 교통수단 및 대중교통, 경전기차량(재생가능에너지로부터 생산된 전기를 쓰는 경우)등의 지속가능한 방식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은 향상, 이동수단 선택의 폭을 증가, 사회적 결속을 촉진시키는 지속가능하고 사회적으로 포용적인 지역교통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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