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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정보센터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The Operating Status and Development Direction of Seoul TOPIS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3, 2014년, pp.59 - 63  

이경순 (서울특별시청 교통정보센터) ,  김영선 (서울특별시청 교통정보센터 교통정보팀) ,  김진구 (서울특별시청 교통정보센터 교통정보팀) ,  박상준 (서울특별시청 교통정보센터 교통정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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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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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시민들은 계속해서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관할지역, 운영기관,해당 분야 간의 장벽으로 제한된 정보제공를 뛰어넘어 발전하는 기술 활용과 기관간의 협업으로 시민편의 중심의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
  • 이에 다양한 교통정보 시설에서 함께 이용 할수 있도록 정보 생산, 표준 DB구축, 정보 분석, 정보 제공을 통합할 수 있는 『서울 지능형 교통통합 플랫폼 및 솔루션』을 새롭게 구축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 단위 플랫폼에 대해서는 영문화 작업과 함께 플랫폼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확보하여 서울의 첨단교통 해외 수출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 이에, 그동안의 서울시 교통정보의 발전과정과 역할을 되집어보고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교통정보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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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세계적으로 서울 TOPIS 에서 무인단속시스템의 뛰어난 점은? 도시교통이 풀어야할 문제 중 하나로 교통소통과 교통안전 저해하는 주요도로변 불법주정차, 버스전용차로 위반을 예방하고자 총325대의 무인단속시스템(CCTV)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유자 조회 → 과태료 부과 → 고지서 발송까지 자동화를 실현하여 효율적인 무인단속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언제 버스정보안내단말기가 서울시 내 주요지점에 설치되었는가? 2008년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가 서울시 내 주요지점에 설치되고, ARS, 홈페이지를 통한 버스의 실시간 도착정보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대중교통정보 서비스의 고급화를 선도하였고 2010년부터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공공정보의 민간개방으로 제약없는 정보서비스를 실현함과 동시에 TOPIS 견학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다.
남산권(10.6km)의 교통관리시스템 도입은 언제인가? 1998년 남산권(10.6km)의 교통관리시스템 도입에서 ‘서울교통포털’, ‘서울대중교통’ 등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교통정보제공까지 변화해 왔으며, 서울시의 교통정보는 세계의 주요 도시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는 교통정보의 선두주자로 자리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서울 교통정보센터(서울 TOPIS (Transport OPeration & Information Service, 이하 서울 TOPIS)가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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