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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3 no.2, 2014년, pp.34 - 41
본 연구의 목적은 신뢰성 높은 교통정보 서비스를 위하여 교통정보센터 간 정보 연계체계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다. 교통정보 연계체계의 문제점으로 교통정보센터 간 연계시간 과다 소요로 인한 오차 발생, 정보 생성시각 및 생성주체에 관한 정보 부재 등으로 인한 정보의 신뢰도 부족, 정보 연계 관리체계 미비 등의 문제점을 인식하였다. 교통정보 연계체계 개선방안으로 연계시간 최소화, 정보의 신뢰성 향상 및 연계 관리체계 구축방안을 제시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esent the improvement of connection system between traffic information centers for reliable traffic information service. We recognized traffic information error caused by too much time in conjunction between traffic information centers, lack of reliability of traf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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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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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보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 교통정보는 ‘통행자가 적절한 통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도로교통에 관련된 정보의 한 형태’로 정의될 수 있다[1]. 교통정보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대표적으로 정확성(accuracy), 일관성(consistency), 적시성(timeliness)을 들 수 있다. 정부에서는 정확성과 일관성에 대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제도(성능평가 제도, 표준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
교통정보란? | 교통정보는 ‘통행자가 적절한 통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도로교통에 관련된 정보의 한 형태’로 정의될 수 있다[1]. 교통정보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대표적으로 정확성(accuracy), 일관성(consistency), 적시성(timeliness)을 들 수 있다. | |
교통정보 센터에서 제공되는 교통정보가 충분한 적시성을 갖지 못하는 이유는? | 그 요인은 크게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예측체계의 부재이다. 통행자가 원하는 교통정보는 통행 계획 수립에 필요한 것으로 과거나 현재시점이 아닌 미래시점 기준의 교통정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 검지체계에서 수집된 과거 교통정보를 예측 과정 없이 제공하고 있어 충분한 적시성 확보가 안 되고 있다. 둘째는 연계체계의 성능 저하이다. 국내 교통정보센터는 국가센터, 권역센터, 지역센터의 위계를 갖고 있으며, 각 교통정보센터가 관리하는 도로의 교통정보를 상호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교통정보센터 간 교통정보를 연계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지체시간 때문에 충분한 적시성 확보가 안 되고 있다. |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Traffic information engineering, 2008.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Design report on the national highway ITS,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2008-2010.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Technical regulation for basic traffic information exchange, 2012.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Guidelines on ITS standard node.link implementation and maintenance, 2012.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Regulation for ITS standard node.link implementation, 2012.
S. H. Lim, "Travel Time Prediction Simultaneously using Point and Interval Detector Data" , Ph.D. thesis at Seoul university, 2011.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Improvement of ITS traffic information reliability, 2012.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Notion and application plan of Archived Data Management, 2008.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Development of Archived Traffic Management System on Freeway,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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