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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4, 2014년, pp.92 - 100
이광훈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연구실) , 홍우식 (서울연구원 교통시스템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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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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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린생활지역에서의 주차 무질서는 어디서 볼 수 있는가? | 근린생활지역에서의 주차 무질서는 서울의 일상적인 모습이 된 지 오래되었고, 서울시 전체 생활권 중심가로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현상이다. | |
서울시 근린생활시설의 건축 실태는 어떠한가? | 서울시 근린생활시설의 건축 실태를 보면 대지 면적 200㎡, 연면적 500-700㎡, 4층 내외 건물이 주를 이룬다. 대지면적 200㎡ 규모는 일반 단독주택 부지를 약간 상회하는 면적으로 건폐율 50-60%를 고려하면 여유공간 규모가 매우 작다. | |
근린생활시설에 주차장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건축주 입장은 어떠할 것인가? | 건축물 부설주차장은 근린생활시설의 사용 용도에 따라 절대적으로 필요할수도 있고, 필요 없을 수도 있다. 건축주 입장에서는 임대 또는 분양을 할 경우 주택과 달리 주차장이 제대로 기능하느냐 여부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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