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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1 no.6, 2014년, pp.45 - 49
변현수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행정정보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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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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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란? | uber.com)는 2009년 3월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시를 기반으로 시작된 운송 기업이다. 승객과 운전기사를 스마트폰에 깔린 애플리케이션을 매개로 하여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 기업으로, 최근의 공유경제라는 이론을 실행화한 기업으로 볼 수 있다. | |
초기 우버의 요금 어떠하였는가? | 차량 예약부터 문자 메시지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진행되며 요금결제 또한 사전에 연계된 신용카드를 통해 해결된다. 초기에는 이러한 과정을 처리해 주는 대가로 우버는 요금의 약 20% 정도를 수수료로 가져갔고,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택시 요금에 비하면 비싼 편이었다. 이와 같이 기존에는 서비스 초기인데다가 기존 사업자들과의 마찰을 피하기 위하여 대형 고급차 위주로 진행되어 왔다. | |
우버는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가? | com)는 2009년 3월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시를 기반으로 시작된 운송 기업이다. 승객과 운전기사를 스마트폰에 깔린 애플리케이션을 매개로 하여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 기업으로, 최근의 공유경제라는 이론을 실행화한 기업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기존의 콜택시나 리무진 차량 서비스가 인터넷과 휴대폰이라는도구를 매개로 확대개편된 형태로 볼 수도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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