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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7, 2019년, pp.351 - 357
김지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A number of case studies and type analyzes have been conducted on mobility platform services that are rapidly evolving around the world. However, since the actual user experience is important for the development of the mobility service, research on the user side is needed. In the mobility platform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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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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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플랫폼란 무엇인가? | 모빌리티 플랫폼이란 A에서 B지점으로 이동을 원하는 사람, 즉 수요가 있을 때, 이동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 다[7]. 신민상(2017)은 모빌리티 서비스란 서비스로서의 ‘이동수단’을 의미하고, 사용자가 대가를 지불하여 ‘이동성’이라는 가치를 제공 받는 서비스적인 측면을 강조하여 의미를 정의한다[8]. | |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시 성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는 무엇인가? | 또한, 성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확인하였는데, 여성은 남성에 비해 쾌적함 보다 안전함을 더 고려하는 사항으로 꼽았고, 남성은 쾌적함을 더 고려하는 사항으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여성은 적은 수이지만 기사님의 친절함과 수용 가능 인원을 고려사항으로 꼽은 한편, 남성은 가장 고려사항으로는 꼽지 않았다. | |
라이드 헤일링의 대표적인 예는 무엇인가? |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는 특정 지역 으로 이동하고 싶은 사람과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사람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다. 대표적으로 미국의 우버나 싱가포르의 그랩이 있다.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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