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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34, 2014년, pp.345 - 366
From the beginning of Digital text book in 2007, there are many kinds of digital text book such as English, Science etc at Public education. Above many problems at the beginning like just using paper text book's scan data as digital text book, now use special contents and design for only digital t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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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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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디지털 교육매체를 사용하기 시작한 교육 선진국의 학생들은 디지털 교육매체로 어떠한 정보를 받기를 원하는가? | 디지털 교육매체의 사용에 대한 적응과 신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과정을 넘어서 현실적으로 이것을 미래에 적용하며 교육의 효율성에 접목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대학진학이 전체 교육의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 할 수 있어야한다’는 요구가 컸으며 디지털 교육매체로 직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 인턴쉽 그리고 취업 선배와 실시간 대화를 통해 어드바이스를 받기를 원했다. 또한 얼리어덥터12) 개념으로 학교가 디지털 교육매체를 구입하여 사용하다보니 학생들에게는 매번 새 매체에 적응하는 시간이 부담으로 여겨졌으므로 기기의 사용 편의성을 크게 필요로 하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 |
교육 선진국은 어디인가? | CD, DVD로 시작된 디지털 교육매체는 스마트폰, 아이패드의 앱이나 교육 전용뷰어 및 전용기기의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특히 교육 선진국인 영국이나 스웨덴, 미국 같은 경우에서는 전용 단말기나 뷰어, 전용 칠판, 책상 등을 가지고 전문화된 콘텐츠를 사용하여 앞서가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1) 이러한 앞선 디지털 교육매체 및 디자인을 접한 교육 주체 즉 학생 및 선생들은 몇 년에 걸친 사용자 경험에 따른 장· 단점을 몸소 체험하였으며 이에 따른 디지털 교육 매체의 다양한 니즈 및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다. | |
디지털 교육매체를 이용하기 위한 디지털 기기들의 디자인과 형태는 어떠한 추세로 변해가는가? | 디지털 교육매체를 수년 간 사용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최신 디지털 매체를 접한 교육주체들의 요구성은 단순히 디자인의 미적인 니즈와 기기의 성능 그리고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어 적응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교육 환경의 질을 높이며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부분에 도움이 되는 고차원 적인 니즈로 바뀌었으며 이를 이미 활용중인 다양한 디지털 교육매체에 적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디자인은 현 디자인 추세인 미니멀리즘에 맞는 형태로 더욱 단순해지며 개별 맞춤화 되면서도 협동 작업 또한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됨을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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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유럽 디자인 센터 디지털 교과서 관련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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